구리시 ‘경로당운동교실 겨울철 특강’ 어르신 전문운동 지도
2008년부터 시작한 이후 처음 개선 ‘44개 경로당 어르신 건강관리 도모’
▲ 어르신들의 근력회복을 위한 겨울철 경로당운동교실 특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매년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활기찬 건강관리를 위해 경로당을 통한 9988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년 중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동절기동안 미 운영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3월 전까지 6주간 어르신들의 근력 회복을 위한 겨울철 특강교실을 운영한다.

 

시는 지난 2008년부터 20개 경로당 시작으로 100세 시대 경로당 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45개 경로당으로 확대하며 어르신들의 노년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그러나 겨울철에는 어르신들이 외부운동이 어렵고 2개월 이상 운동을 하지 못해 근력이 떨어지고 막상 3월이 되면 굳었던 신체 이상으로 건강체조 등에서 적잖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따라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어르신들의 쉼터인 경로당을 대상으로 운동교실 운영 관련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워밍업 성격의 과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64%이상으로 그 결과를 반영하여 이번 겨울철 특강 운동교실을 개설하게 됐다.

 

특강은 경로당별로 주 2회씩 9명의 전문운동 강사가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세심하게 살펴서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의 노인전문 운동을 실시하여 근력유지와 우울감 감소를 제고하며 건강한 노년의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경현 시장은“의학 발전과 밀접한 고령화 사회에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는 만성질환 및 치매예방의 비결이라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유지토록 하기위해 이번 겨울철 특강이 유용한 시간으로 활용되도록 잘 운영하여 어르신이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1:12 [15:03]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슈퍼TV 2’ 샤이니 온유X키X민호, 세 번째 도전자 출격! 데뷔 이래 최초 SM 보이그룹 맞대결!
'미스 함무라비' 김명수, 성동일이 전한 진심 어린 판결! 비정상 사회를 향한 묵직한 일침!
강주은 최민수, 그래도 제일 행복한 결혼기념일
‘이리와 안아줘’ 장기용-진기주, 시청자 애태운 화제의 그 장면! 밀도 100% 촘촘한 감정씬!
'오늘의 탐정' 최다니엘, 주연 확정! ‘귀신 잡는 탐정’ 이다일 役!
‘너도 인간이니’ 공승연, 로봇 서강준의 정체 알고도 손잡았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서준, 부회장님의 비밀스런 취미! 웃음 폭발!
'라디오스타' 지석진, 유재석 빅시크릿 천기누설? 자칭 ‘유재석 전문가’ 제대로 낚였다!
‘당신의 하우스헬퍼’ 이지훈, 따뜻하고 매력적인 변호사로 완벽 변신!
'라이프' 압도적 아우라 이동욱 캐릭터 포스터 전격 공개!
‘기름진 멜로’ 이준호 “정려원과 로맨스 연기, 눈만 봐도 통하게끔”
‘댄싱하이’ 샤이니-BTS-워너원, ‘10대 춤꾼’ 공개 모집 나섰다! 태민X지민X강다니엘 크로스!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