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시민건강센터 건강콘서트’ 성황리 개최

▲ 고양시민건강센터, 5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보다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15일 고양시민건강센터 행신의 개소 5주년 및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으로의 이전을 기념하며 ‘시민건강센터 건강콘서트’를 개최했다.
 

‘주민과 함께 하는 즐거운 수다’를 주제로 고양시민건강센터 행신에서 개최된 이날 건강콘서트에는 배수용 고양시 제1부시장, 강주내 고양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 행신2·3동 동장 및 주민자치위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고양시립행복어린이집 어린이들의 귀여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난 5년간의 시민건강센터 발자취를 돌아보고 지역주민의 센터 이용소감 발표 및 건강동아리 공연 등으로 이어졌다. 콘서트 말미에는 참석내빈과 지역주민이 함께 건강체조를 시연해 신나는 분위기도 연출됐다.
 

이외에도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운영하는 건강홍보체험관이 큰 호응을 얻었다. 금연, 치매, 대사증후군 등 건강홍보체험관 운영에 직접 참여한 지역주민 20여 명은 그동안 갈고 닦았던 건강에 관한 지식을 뽐내며 건강홍보체험관을 찾은 이웃주민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건강콘서트를 찾은 배수용 제1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강도시 고양!’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보건소가 채우지 못하는 부분을 시민건강센터가 채워 나가주길 바라며 시민분들도 언제든 건강센터를 찾아와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