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건소, 환자 증가, 예방접종과 개인위생 실천으로 유행 예방!

동두천시 보건소(시장 오세창)는 수두 환자 증가가 지속됨에 따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적기 접종과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수두는 법정감염병으로 약한 발열 후 가려움증을 동반한 수포가 몸통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로 4월~6월, 11월~1월에 유행한다.

 

수두는 호흡기 비말(기침, 재채기 시 침방울)과 물집에 직접 접촉을 통해 감염되며, 전염력이 강해 어린이집, 학교 등 집단생활을 하는 곳에서 전파된다.

 

정해진 시기에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최선의 예방책이며, 수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곧바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확진 시 집단 유행을 막기 위해 모든 수포에 딱지가 앉을 때까지 어린이집 및 학교(학원 포함)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가지 않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단체생활을 하는 학생들은 감염 시 학생 간에 빠르게 감염이 확산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정이나 지역사회로 유행이 이어질 수 있어, 사전 예방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2:07 [11:57]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차태현 공황증상, 광활한 사막이 주는 공포와 압박감
백종원 딸, 아빠를 꼭 닮은 외모 눈길
'스케치' 정진영 향해 총구 든 정지훈. 반격의 시발점 될까
조정석 거미 결혼, 설레기도 하고 떨리기도 한다
‘선을 넘는 녀석들’ 동갑 듀오 김구라-설민석, 세계 불가사의 앞 ‘인디아나 존스’ 변신!
배우 하지원, 모스크바에서도 빛난 분위기 여신
박보영·양세종, 아이처럼 천진난만한 ‘물총 데이트컷’ 공개
'이리와 안아줘' 장기용-진기주-윤종훈-김경남, 오는 27일 ‘쓰단쓰단’ 커피차 이벤트 진행!
'라이프 온 마스 고아성' 일촉즉발 위기 포착! 날 선 눈빛 정경호X박성웅 제대로 화났다!
'이리와 안아줘' 허준호, 광기 폭발! 12년 동안 잠자던 살인마의 본성이 눈을 뜨다! 긴장감↑
‘무법변호사’, 남은 4회 다이나믹 꿀잼 더할 관전포인트 셋!
'거기가 어딘데??' 지진희, 쾌속질주 ‘직진희’ 등판! 대원들 위해 ‘사막로드’ 개척!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