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건소, 환자 증가, 예방접종과 개인위생 실천으로 유행 예방!

동두천시 보건소(시장 오세창)는 수두 환자 증가가 지속됨에 따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적기 접종과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수두는 법정감염병으로 약한 발열 후 가려움증을 동반한 수포가 몸통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로 4월~6월, 11월~1월에 유행한다.

 

수두는 호흡기 비말(기침, 재채기 시 침방울)과 물집에 직접 접촉을 통해 감염되며, 전염력이 강해 어린이집, 학교 등 집단생활을 하는 곳에서 전파된다.

 

정해진 시기에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최선의 예방책이며, 수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곧바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확진 시 집단 유행을 막기 위해 모든 수포에 딱지가 앉을 때까지 어린이집 및 학교(학원 포함)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가지 않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단체생활을 하는 학생들은 감염 시 학생 간에 빠르게 감염이 확산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정이나 지역사회로 유행이 이어질 수 있어, 사전 예방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2:07 [11:57]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엑소 수호, 서울 스트릿 화보 공개 ‘하이엔드 스트릿 패션의 정석!’
배우 왕지혜, 피플스토리컴퍼니와 새로운 출발! '이목 집중'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 이유영, 눈물로 마주한 중력커플 ‘가슴 찡’
구하라 사과, 마음으로 용서하고 용서받고 싶다
신세경 윤보미 불법촬영, 그 자체로 중한 범죄
'마성의 기쁨' 송하윤 번쩍 안은 최진혁, 본격적인 로맨스의 시작일까?
‘살림남2’ 김동현♥송하율 일촉즉발 부부싸움의 결말은? (ft. 솔로몬 윤택)
‘오늘의 탐정’ 전배수-허정은, 나이역전 ‘섬뜩’ 맞대면 포착! 무슨 일?
‘라디오스타’ 박병은, 학창시절 ‘당대 최고 인기그룹’ 제의 받았다 고백! 궁금증↑
'해투3' 임창정, 이제는 말할 수 있다! H.O.T.-젝스키스’ 제친 ‘가요 대상 수상’ 비하인드!
‘마성의 기쁨’ 최진혁, 차원이 다른 심멎 슈트핏
배우 안세하, '마성의 기쁨' 카메오 전격 참여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