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혁의 사랑’ 강소라에게 어깨 베개를 해주는 공명의 심쿵 모먼트가 포착됐다.
 
tvN 토일드라마 ‘변혁의 사랑’(연출 송현욱 이종재, 극본 주현, 기획 글line,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삼화네트웍스) 측은 17일 강소라와 공명이 따사로운 햇살 아래 달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현장 스틸컷을 공개해 설렘을 자극했다.
 
지난 방송에서 변혁(최시원 분)과 백준(강소라 분)은 강수그룹 내부의 부조리를 바꾸려다 뇌물죄를 쓰고 쫓겨난 백승기(전배수 분)의 사연을 밝혀냈다. 백준은 억울하게 뇌물죄를 뒤집어쓴 아버지의 진실을 밝혀냈지만 반대로 변혁은 강수그룹과 변강수(최재성 분) 식 경영의 문제점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됐다. 확고한 결심을 다잡은 변혁은 김기섭(서현철 분)을 기획실 경력직 직원으로 입사시켰다. 변혁은 “나 변혁, 내 이름처럼 모든 것을 변혁한다”고 선언하며 또 다른 반란을 예고했다. 변혁은 백준이 백승기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고 견제하는 변강수에게 “우리는 우정”이라고 선을 그었지만 두 사람은 서로를 향한 알 수 없는 감정의 흐름을 막지는 못하며 알쏭달쏭한 로맨스 텐션을 이어가고 있다.
 
변혁과 백준의 우정과 애정 사이의 미묘한 관계가 궁금증을 높인 가운데, 백준과 권제훈(공명 분)이 전에 없던 달달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본격적인 삼각로맨스에 불을 지핀다. 공개된 사진 속 백준은 권제훈의 어깨에 기댄 채 단잠에 빠져있다. 그런 백준을 바라보는 권제훈의 눈빛에는 애틋함과 아련함이 담겨있어 설렘 지수를 높인다. 누구에게나 냉정한 태도로 일관하는 권제훈이지만 백준을 대할 때만큼은 스윗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행여 백준의 고개가 떨어져 잠에서 깨기라도 할까 조심스럽게 머리를 받쳐주며 배려하는 모습은 심쿵을 유발한다. 두 사람 사이에 로맨스 기류가 감지된 가운데 백준을 향한 무한 애정을 보여 왔고, 권제훈에 대한 신뢰가 깊은 변혁이 어떤 반응을 보이게 될지 궁금증을 높인다.
 
사진 속 장면은 일을 하다 지친 백준이 따사로운 가을 햇살을 맞으며 깜박 잠이 들고, 권제훈이 자신의 어깨를 빌려주게 되는 장면이다. 백준은 대학 시절 권제훈에게 고백했다가 차인 경험이 있지만, 권제훈 역시 백준에 대한 마음을 고백하지 못했을 뿐 오랜 시간 동안 좋아하고 있었다. 변혁과 백준이 서로를 향하는 마음을 잠시 ‘일시정지’하고 강수그룹 내부의 문제에 집중하며 반란을 이어가는 사이 권제훈이 백준을 향한 마음을 키우며 세 사람의 삼각로맨스는 더욱 예측 불가의 상태로 접어들게 될 전망이다.
 
‘변혁의 사랑’ 제작진은 “백준과 권제훈의 관계에도 커다란 변곡점이 생기며 그 동안 냉정하고 현실적인 태도로 일관했던 권제훈의 변화가 두드러지게 그려지게 될 예정”이라며 “세 청춘의 복잡 미묘한 감정의 흐름이 남은 이야기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라고 밝혔다.
 
한편, 아버지의 진실을 파헤치려는 백준으로 인해 또 한 단계 성장한 변혁은 강수그룹을 변혁하기로 결심했다. 김기섭이 기획실에 발령받으며 강수그룹 내부에서 펼쳐질 ‘을벤저스’의 활약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여기에 변강수와 변우성의 반격 역시 거세게 펼쳐질 예정. 전무후무 통쾌함을 선사할 본격적 반란이 기다려지는 ‘변혁의 사랑’ 11회는 내일(18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tvN>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