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농협,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운동
▲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운동 전국 동시 가두캠페인 전개


농협중앙회 동두천시지부(지부장 박한), NH농협은행(지점장 권순홍)과 동두천농협(조합장 정진호)은 직원 30명이 동참하여 농업가치를 헌법에 반영하기 위해 11월 10일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운동 전국 동시다발 가두 캠페인”을 동두천시 1호선 지행역 광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민이 누리고 있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보호·육성하고 농업의 공익적 가치 강화를 위한 국가의 책무와 재정 지원근거를 헌법에 명시하여 농업 · 농촌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자는 것이다.

 

「농업의 공익적 기능이란」 농업과 농촌은 식량을 공급하는 기능 외에도 환경보전, 농촌 활력 제고, 전통문화 유지, 식량 안보에 기여하는 등의 유·무형의 가치를 생산하는 것을 말한다.

 

박한 지부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농업의 공익적 기능의 헌법 반영을 통해 농업관련 정부지원 근거 마련, 우리농산물 판매 촉진, 직접직불제 등 농업보상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서 헌법에 꼭 반영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서명하는 시민들 모두가 한결같이 “농업의 공익적 가치 강화는 농업인뿐만 아니라 국토의 균형 있는 발전 등 국가 전체의 공익 증대를 위해서헌법에 꼭 반영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보탰다.

 

이번행사에 참석한 농협직원들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헌법에 꼭 반영되어농업·농촌이 활기를 되찾고 농업인에게 큰 힘을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1:55]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이하늬 하차, '겟잇뷰티'와 아름다운 이별
토니안 고준희, 두근두근 첫 만남!
'사랑의 온도' 다시 만난 온수커플♥ 서현진X양세종의 캠핑장 데이트 공개!
'마녀의 법정' 전광렬-이일화, 20년의 악연! 비극적 운명 앞에 또 다시 마주쳤다!
‘언터처블’ 진구-경수진, 한밤 중 격렬 포옹! 설렘폭발
송승헌,깊어진 감정 연기! 눈빛 하나로 애틋함 폭발! 설렘지수 UP
‘매드독’美친 흡인력의 비결! 명품 배우들이 만드는 뜨거운 에너지 포착
‘멜로홀릭’ 정윤호X경수진, 달콤과 스릴 오가는 롤러코스터 케미 大폭발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 첫 로코 X 신선한 캐릭터로 중무장!
'밥상 차리는 남자' 김미숙, 단호박 미숙 변신 완료! 김갑수와 이혼길 쾌속 주행!
'블랙' 김동준, 로열가 비리 본격적으로 파헤친다... 숨겨온 해킹 능력 과시
‘고백부부’, 시청자 뜨거운 사랑 속에 종영!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