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농협,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운동
▲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운동 전국 동시 가두캠페인 전개


농협중앙회 동두천시지부(지부장 박한), NH농협은행(지점장 권순홍)과 동두천농협(조합장 정진호)은 직원 30명이 동참하여 농업가치를 헌법에 반영하기 위해 11월 10일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운동 전국 동시다발 가두 캠페인”을 동두천시 1호선 지행역 광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민이 누리고 있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보호·육성하고 농업의 공익적 가치 강화를 위한 국가의 책무와 재정 지원근거를 헌법에 명시하여 농업 · 농촌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자는 것이다.

 

「농업의 공익적 기능이란」 농업과 농촌은 식량을 공급하는 기능 외에도 환경보전, 농촌 활력 제고, 전통문화 유지, 식량 안보에 기여하는 등의 유·무형의 가치를 생산하는 것을 말한다.

 

박한 지부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농업의 공익적 기능의 헌법 반영을 통해 농업관련 정부지원 근거 마련, 우리농산물 판매 촉진, 직접직불제 등 농업보상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서 헌법에 꼭 반영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서명하는 시민들 모두가 한결같이 “농업의 공익적 가치 강화는 농업인뿐만 아니라 국토의 균형 있는 발전 등 국가 전체의 공익 증대를 위해서헌법에 꼭 반영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보탰다.

 

이번행사에 참석한 농협직원들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헌법에 꼭 반영되어농업·농촌이 활기를 되찾고 농업인에게 큰 힘을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1:55]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배우 손병호, ‘동상이몽2’ 합류! 리얼한 일상생활 공개예정
박효신 근황, 눈에 띄게 야윈 얼굴
야노시호 근황, 아름다운 하와이 속 빼어난 미모 눈길
허경환, ‘뜻밖의 Q’ 녹화 포기 사상 초유의 사태 발발!
'전지적 참견 시점' 신현준, 청국장 없이는 못 살아!
'배틀트립' 박은혜-안미나, "이게 무슨 소리야?" 고성난무 나이트 사파리 투어!
'라이프 온 마스' 정경호X박성웅, 척하면 척 콤비 플레이 현장!
'아는 와이프' 호기심 자극하는 단체+캐릭터 포스터 3종 공개!
'라이프' 아픈 마음까지 어루만지는 ‘미소 천사’ 원진아 스틸컷 첫 공개!
‘당신의 하우스헬퍼’ 하석진이 살림과 함께 선사한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김충재, 무더위에도 열일하는 우월한 비주얼
'미스 함무라비' 종영까지 단 1회! 아쉬움 달랠 비하인드 大방출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