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죽음을 예측하는 고아라의 살신성인 일지


OCN 오리지널 ‘블랙’(극본 최란, 연출 김홍선 고재현, 제작 아이윌미디어) 고아라가 죽음을 예측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으로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고 있다. 삶에 대한 강한 집착을 느낄 수 있는 ‘다이 하드, 네버 다이’ 즉, 죽는 건 힘드니 절대 죽지 않겠다는 비상한 삶의 모토마저 잊은 듯 필사적으로 말이다. 그 덕분에 목숨을 구하고 소중한 삶을 다시 살아갈 수 있게 된 사람들. 이에 강하람(고아라)의 살신성인 일지를 되짚어봤다.

 

#1회 : 인질극에서 구해낸 모자(母子)

 

죽음의 그림자를 보지 않기 위해 선글라스 안에 선글라스를 하나 더 끼고, 긴 앞머리로 눈을 가리고 다녔던 강하람(고아라). “그 능력은 축복”이라며 같이 사람 한번 살려보자는 형사 한무강(송승헌)의 제안에 굳은 결심으로 길었던 앞머리를 자른 후, 집 밖으로 나섰다. 길을 걷다 만난 남자에게서 그림자가 보이자 먼저 다가가서 만졌고, 그가 인질극에 휘말려 죽는 것을 예측하자 이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무강은 우연히 인질극에 휘말려 죽게 됐지만, 그의 몸을 빌린 死(사)자 블랙(송승헌)의 말처럼 하람의 용기는 남자는 물론, 치매 걸린 노모의 삶까지 지켜냈다.

 

#5회 : 제 몸까지 다쳐가며 구한 은혜

 

로열 생명 대표 오만수(김동준)에게 VVIP 고객들의 사망 전 사전 조사를 부탁받아 무진에 내려온 하람. VVIP인 무진 청장(최범호)의 뒤를 쫓다가 건영(김태율)이라는 아이에게서 죽음을 봤고, 고민 끝에 “그 어린 것을 죽게 할 순 없어”라며 용의자인 건영의 담임선생(허태희) 뒤를 쫓았다. 건영의 그림자에서 봤던 커다란 캐리어를 차에 싣고 도망가는 담임선생을 막기 위해 맨몸으로 차에 뛰어든 하람. 차창에 손이 낀 채 매달려가면서도 포기하지 않은 덕에 건영의 친구 은혜(서은솔)를 구해냈다.

 

#9회 : 위기 끝에 구한 티파니 모녀(母女)

 

만수와의 스캔들로 국민 꽃뱀이 된 티파니(오초희). 딸과 함께 죽음으로 결백을 증명하려 했고, 하람은 만수에게 티파니의 그림자에서 본 내용을 숨김없이 전했다. 하지만 만수의 사과에도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난 티파니의 그림자. 이번에는 티파니가 집에서 홀로 죽음을 선택하는 상황인 것. 이에 딸의 약이 필요하다는 말에 대신 티파니의 집으로 향한 하람. 티파니를 기다리고 있던 누군가에 의해 죽을 뻔한 위기를 맞이했지만, 다행히 목숨을 구했고 티파니를 폭행한 진범까지 밝혀냈다.

 

제작진은 “어린 시절, 엄마를 통해 자신의 죽음을 예측한 후 삶에 대한 집착이 더욱 강해진 하람이 사람을 살리기 위해 그야말로 살신성인의 자세를 보이고 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맨몸을 부딪혀가며 소중한 생명을 구해내고 있다”고 설명하며 “죽음을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으로 사람들의 삶을 지켜내고 있는 하람이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생명을 구해낼 수 있을지 함께 응원하고 지켜봐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블랙’ 공식 네이버 TV를 통해 고아라의 살신성인 비하인드가 담긴 메이킹 영상( http://tv.naver.com/v/2282643 )이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국내 방영 24시간 후 매주 일·월 밤 9시 45분 tvN 아시아를 통해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도 방영 중인 ‘블랙’. 매주 토·일 밤 10시 20분 OCN 방송.

 

<사진제공 = OCN>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09:18]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 마크와 다니엘, 간송을 통해 한국미술 알린다
'슈퍼TV’ 슈퍼주니어, 나영석 PD 완전히 낚았다! 멘트 확보 성공!
국카스텐 하현우, 가장 부러운 성공한 덕후 스타 1위
‘비디오 스타’ 지상렬, 이계인부터 춘자까지 칭찬일색 에피소드 봇물 터져!
정용화 특례입학, 직접 쓴 편지로 사죄
‘라디오스타’ 박원순 시장, 민감한 사안부터 ‘허세SNS’까지 탈탈 털린다!
‘로봇이 아니야’ 채수빈, 우렁각시로 탈바꿈! 깜짝 변신 스틸 전격 공개!
'크로스' 조재현, 솔직유쾌 인터뷰 공개 "충격적 대본! 어떤 메디컬보다 신선"
'해투3' 이수경, “동네모임, 희한하게 남자는 전현무 뿐” 전현무 응큼 사심 폭로!
유이, MBC 주말특별기획 '데릴 남편 오작두' 출연 확정!
‘라디오스타’ 고장환, 물통만한 375mm 신발 하나로 셀럽의 셀럽 된 SNS스타!
'언터처블' 종영 D-3! 몰입도 甲 소름 유발 명장면 5 공개!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