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팬클럽 ‘아이니스’, 10월 6일 스타 생일선물로 아름다운재단 600만원 기부


유아인의 팬들이 국경을 뛰어넘는 나눔으로 뭉쳤다. 10월 6일 유아인의 생일을 맞아 전세계 12개국의 팬들이 약 600만원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한 것이다.

 

유아인 팬클럽 아이니스(AINESE)’는 지난 6일 영화 촬영 중인 유아인을 찾아가 생일 선물로 기부증서를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아름다운재단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유아인 팬들의 기부는 2013년부터 이어지고 있으며, 지금까지의 기부금은 약 3300만원에 달한다.

 

특히 올해는 한국을 포함해 총 12개국의 팬들이 함께 참여했다. 매년 계속된 생일기부가 알려지면서 해외의 팬들도 자연스럽게 동참 의사를 밝힌 것이다. 기부에 함께한 팬들의 국적은 베트남·싱가포르·인도네시아·일본·태국·필리핀 등의 아시아 국가들은 물론, 저 멀리 독일·우크라이나·영국·미국·사우디아라비아까지 전 세계를 망라한다.

 

팬들의 사연도 눈에 띈다. 이번 일로 생애 첫 기부를 시작한 학생, 첫 월급을 쪼개서 기부한 새내기 직장인, 유아인을 보는 것이 가장 큰 낙이라는 일흔의 할머니까지 다양한 팬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기부에 참여했다.

 

유아인 팬들의 꾸준한 기부 행보는 스타의 뜻을 이어받은 것이다.

 

유아인은 지난 2012년 말 아름다운재단 ‘나는 아이들의 불평등한 식판에 반대합니다’ 캠페인에 77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어서 지난 2015년 직접 론칭한 의류브랜드 ‘뉴키즈 노앙’의 수익금 1억원을 기부해 ‘뉴키즈유아인기금’을 만들었다.

 

이에 감동한 팬들도 2013년 아름다운재단 기부를 시작했고 2014년부터는 매년 생일축하 기부로 스타의 나눔 동반자가 되었다. 현재 유아인 생일 축하 기부금은 뉴키즈유아인기금에 더해진다. 스타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기금인 셈이다.

 

아이니스 측은 “기부와 기부문화에 대해 확실한 자기 기준과 소신을 가진 유아인 배우의 의지를 이해하고 공감하여 배우와 뜻을 함께하기 위해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0:12 [14:03]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민효린 태양, 내년 2월 부부된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 거칠지만 속 깊은 강두의 진짜 매력 오늘(3회)부터 본격 전개!
'용띠클럽’ 마지막 밤, ‘시끌벅적 맛깔나는 바비큐 파티’
‘로봇이 아니야’ 엄기준-박세완-송재룡-김민규, 꿀케미의 비결은 훈훈한 회식?!
‘투깝스’ 세 번째OST 더 베인 ‘Dreamer’, 18일 공개
배우 하재숙, “매력의 끝은 대체 어디?” 연기자 넘어 ‘만능엔터테이너’로 성장 중!
타이푼, 다시 뭉쳤다!! 원년멤버로 재결성…내년 1월 컴백 예정
김정민 콘서트, 수십곡의 명곡들을 원키·원음으로 들려 줄 계획
최성준 멘사, 천재 두뇌를 가진 엄친아의 정석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 빠져들 수밖에 없는 심쿵 포인트로 여심 싹쓸이!
'같이 살래요?' 유동근X장미희 출연 확정, 20대보다 사랑스러운 60대 로맨스 그린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X원진아, 초밀착 스킨십 포착‘아찔’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