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롬동 주민센터 16일 개청
한솔동서 분리, 새롬동·다정동·나성동 관할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16일 새롬동, 다정동, 나성동 등 3개 동을 포함, 4.84㎢의 면적에66통 359반을 관할하게 될 새롬동 주민센터를개청한다.

 

2개 담당 12명의 직원이 배치되는 새롬동 주민센터는 새롬종합복지센터에 임시로 입주한 뒤 내년 3월경 새롬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준공과 함께 이전할 계획이다.

 

시는 그동안 새롬동 일원의 공동주택 입주 시기에 맞춰,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지난 4월부터 새롬동 이동민원실을 운영해 왔다.

 

이동민원실은 약 6개월동안 전입신고 등 2만 2,000여건의 민원업무를 처리했지만 계속되는 인구 유입(‘17.9월말 기준, 새롬동 1만9,774명)과행정수요 급증으로 인해 임시 청사에 새롬동 주민센터를 개청하게 됐다.

 

시는 새롬동 복컴이 준공되기 전까지 새롬종합복지센터 내에 일부 공간을 활용하여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등 주민밀착형 현장 행정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새롬동은 아직 입주 초기라 주민 불편사항이 많다”며“주민센터 개청으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전입 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16일 오후 3시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 이춘희 시장과 고준일 시의회의장, 최교진 교육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청식을 개최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0:12 [11:57]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옥주현, 20주년 음악회는 ‘옥주현 그 자체’
‘기름진 멜로’ 이준호 심각한 표정, 주방 비상 사태 포착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 중 맞이하는 서른번째 생일
정양 임신, 하루하루가 놀랍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허성태, 전에 없던 악역 예고 ‘기대↑’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이민기-정소민부터 서효림까지! 특별출연의 좋은 예!
‘기름진 멜로’ 장혁에게도 행복이 올까, 가슴 먹먹한 눈빛 포착
길구봉구 , '너도 인간이니?' OST For The First Time 가창 참여
'안녕하세요’ 이영자, “왜 이렇게 해맑기만 해”라며 안타까움에 발만 동동
‘1박 2일’ 6멤버, 승부력x케미 폭발! 짜릿하게 시원하게 안방극장 ‘무더위 타파’!
김건모 첫사랑, 가장 사랑했던 때는 1993년
'아는 와이프' 지성 X 한지민, 현실부부 케미 폭발 스틸컷 첫공개!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