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초지동, 통장 대상 자살예방교육 실시
자살예방 위해 주민과 소통하는 통장 역할 중요해
▲ 초지동, 통장 대상 자살예방교육 실시


안산시 초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장석)는 지난 10일 안산시 자살예방센터 주관으로 관내 통장 60여 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오승연 강사를 초청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주변 주민들의 자살 징후를 파악하고 자살 위험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하여 전문기관에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중간 다리 역할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중점을 두고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강사는 이러한 역할을 하는 사람을 ‘게이트키퍼’라고 하는데 관과 주민을 이어주는 통장이 이러한 역할을 하기에는 제격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미순 초지동 통장협의회장은 “자살자 및 자살로 인한 유가족 등 이토록 많은 사람이 자살로 고통 받고 있는 줄 몰랐다”며 “주민과 밀접하게 일하고 있는 우리가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빨리 치유될 수 있도록 도와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지동 행정복지센터는 통장들의 이번 교육 만족도 등을 파악하여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을 하거나 좀 더 전문적으로 확대하여 통장 대상의 게이트키퍼양성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8:11 [13:04]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민효린 태양, 내년 2월 부부된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 거칠지만 속 깊은 강두의 진짜 매력 오늘(3회)부터 본격 전개!
'용띠클럽’ 마지막 밤, ‘시끌벅적 맛깔나는 바비큐 파티’
‘로봇이 아니야’ 엄기준-박세완-송재룡-김민규, 꿀케미의 비결은 훈훈한 회식?!
‘투깝스’ 세 번째OST 더 베인 ‘Dreamer’, 18일 공개
배우 하재숙, “매력의 끝은 대체 어디?” 연기자 넘어 ‘만능엔터테이너’로 성장 중!
타이푼, 다시 뭉쳤다!! 원년멤버로 재결성…내년 1월 컴백 예정
김정민 콘서트, 수십곡의 명곡들을 원키·원음으로 들려 줄 계획
최성준 멘사, 천재 두뇌를 가진 엄친아의 정석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 빠져들 수밖에 없는 심쿵 포인트로 여심 싹쓸이!
'같이 살래요?' 유동근X장미희 출연 확정, 20대보다 사랑스러운 60대 로맨스 그린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X원진아, 초밀착 스킨십 포착‘아찔’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