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초지동, 통장 대상 자살예방교육 실시
자살예방 위해 주민과 소통하는 통장 역할 중요해
▲ 초지동, 통장 대상 자살예방교육 실시


안산시 초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장석)는 지난 10일 안산시 자살예방센터 주관으로 관내 통장 60여 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오승연 강사를 초청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주변 주민들의 자살 징후를 파악하고 자살 위험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하여 전문기관에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중간 다리 역할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중점을 두고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강사는 이러한 역할을 하는 사람을 ‘게이트키퍼’라고 하는데 관과 주민을 이어주는 통장이 이러한 역할을 하기에는 제격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미순 초지동 통장협의회장은 “자살자 및 자살로 인한 유가족 등 이토록 많은 사람이 자살로 고통 받고 있는 줄 몰랐다”며 “주민과 밀접하게 일하고 있는 우리가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빨리 치유될 수 있도록 도와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지동 행정복지센터는 통장들의 이번 교육 만족도 등을 파악하여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을 하거나 좀 더 전문적으로 확대하여 통장 대상의 게이트키퍼양성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8:11 [13:04]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손호준, 꿀 떨어지는 ‘달콤’눈빛 장착!
'막판로맨스' 한승연X이서원, 운명적 첫 만남 공개! 한승연, 이서원 향한 꿀눈빛 발사!
벤, 21-22일 개최되는 단독 첫 콘서트 홍보... 벤 스토리로 셋리스트 구성
‘의문의 일승’ 장현성-최원영-김희원-전국환-윤유선, 연기 베테랑 뭉쳤다
마녀의 법정, 첫 OST 정려원 테마 공개! EXID 솔지 바람에 기대 오늘 12시 정오 음원 발매!
사랑의 온도, “카메라 밖에서도 이 케미 실화?” 서현진X양세종 비하인드컷 大방출!
장동민, 충격 ‘핑크걸’ 변신! 비주얼 쇼크! 이번에는 또 어떤 사건이? 궁금증UP
'매드독' 유지태X우도환, 美친 공조 통했다! 통쾌한 한방!
'밥상 차리는 남자' 김갑수VS박진우, 닮은꼴 부자 불화 시작! 갈등 大폭발!
‘황금빛 내 인생’ 신혜선, 이태환 향한 철벽 거두나? ‘수줍 눈웃음’ 포착!
'블랙' 송승헌X고아라의 美친 시너지! 예측불허 조합이 만든 시청률 상승
'슈퍼맨이 돌아왔다' 로희, 미모 폭발! 깜찍 헤어 변신 공개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