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선부1동 주민자치센터 제42기『청소년의 아름다운 동행』자원봉사 실시
청소년에게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일깨워주는 프로그램
▲ 선부1동 주민자치센터 제42기『청소년의 아름다운 동행』자원봉사 실시


안산시 선부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은정)는 지난 8일에 『2017년 청소년의 아름다운 동행』 자원봉사 발대식을 갖고 이틀간의 일정으로 청소년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청소년의 아름다운 동행 자원봉사 활동은 매년 여름·겨울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선부1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참여 청소년에게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일깨워주는 매우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행사 첫날은 청소년 자원봉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의 가치와 특성, 활동영역 등 자원봉사자가 가져야할 기본수칙에 대한 소양교육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이 진행됐으며, 둘째 날은 안산시 대표관광지인 대부도를 찾아 선감어촌마을 체험활동을 하고 해솔길 및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해솔길과 해안가 청소를 하면서 덥고 힘들긴 했지만 환경정화를 통해 깨끗해지는 해솔길과 해안가를 보니 가슴이 뿌듯하다”며 “이번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정 선부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참 의미와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것 같아 뜻깊은 시간었다”며 “이번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이 꾸준히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8:11 [13:05]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살림남2’ 김승현 VS 동생, 아파트 상속을 둘러싼 왕좌의 게임의 결말은?
김정민 협박 대표, 행동이 납득하기 어렵다
윤혜진 엄태웅, 오랜만의 근황 공개에 관심
‘라디오스타’ 조현아, 검색어 싹쓸이 사진 해프닝! 본인 입으로 진지하게 직접 해명한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성동일 허성태 김혜옥 황석정 김강현, 명품배우군단 총출동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신혜선-양세종, 13년 전 인연-사고 담은 본편 예고 공개! ‘눈길’
'해투3' 고등래퍼 이병재, 하루 만에 작사-작곡한 ‘유재석 헌정 랩’ 전격 공개!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민영, 표예진 앞 ‘땀 삐질+초긴장’ 왜?
‘끝까지 사랑’ 이영아♥강은탁 썸타는 분위기 촬영 현장 공개
'당신의 하우스헬퍼' 호기심을 자극하는 깨알 궁금증 넷!
‘보이스2’ 이하나X이진욱, 시즌1과 어떻게 달라졌나?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x이유영 2인포스터, 미친케미 예고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