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할수록 꽃이 피었다. 임시완의 능청스러운 캐릭터 플레이가 시작되면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추격전도 달콤한 감성으로 바뀌는 ‘로맨스 장인’의 활약이 이어지며 안방극장을 한 순간에 녹였다.
 
 
이에 시청률은 연이은 상승으로 응답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왕은 사랑한다는 수도권 7.6%, 전국 7.2%를 기록하며, 전날 대비 각각 0.3%p, 0.2%p 상승했다. 이는 월화드라마 중 유일한 상승세로 2회 연속 상승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이에 사전 제작의 완성도에 입소문까지 장착한 왕은 사랑한다가 월화 판도를 바꿀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25일 방송된 MBC 새 월화특별기획 ‘왕은 사랑한다’(제작 유스토리나인, 감독 김상협, 작가 송지나) 에서는 왕원(임시완 분)과 왕린(홍종현 분) 그리고 은산(임윤아 분)이 충렬왕(정보석 분)에게 화살을 쏜 진범을 찾는 이야기가 전개됐다. 원은 절친 린이 자신을 쏜 범인으로 의심받는 상황이 생기자 직접 해결을 위해 나섰다.
 
 
이 사건에서 은산 또한 자신을 몸종이라 신분을 숨기며 살 수 밖에 없도록 만든 7년 전 사고의 진상에 한 발짝 가까이 다가가게 됐다. 산은 충렬왕의 사냥터에 몰래 쫓아갔다가 붉은 뱀 모양의 문신을 한 남자를 마주했다. 7년 전 자신의 어머니를 죽인 자에게서 본 문신과 똑같았고, 산은 “주상전하에게 화살을 쏜 자도 그 사람이니 잡아야 한다”며 아버지 은영백(이기영 분)을 설득했다.
 
 
사건이 벌어진 사냥터에서 다른 목적을 갖고 진실 규명에 나서게 된 원과 린 그리고 산. 세 사람은 운명처럼 또 재회해 전보다 더욱 친밀해진 모습을 보여줬다. 이름도 기억하지 못하고, 제대로 된 정보도 없이 산을 무작정 찾아나선 원은 “어떻게 생긴 여인을 찾냐”는 질문에 “이상하게 생겼다”며 자신만이 알 수 있는 의미의 미소를 짓는가 하면 산을 향해 뛰어가는 모습에선 꽃잎이 흩날리며 시간이 멈춘 듯한 자신만의 세계를 사는 듯 행복에 취한 모습을 보여줬다.
 
 
산을 향한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도 보다 직설적이고 적극적으로 바뀌었다. “그 아이 생각을 하면 웃음이 난다”고 린에게 고백하며 “아예 이 궁 안에 새장을 만들어 매일 그 아이를 보면 어떨까?”라고 들떠 하기도 했다. “그럼 매일 보고 매일 웃을 수 있지 않겠냐”고 기뻐하기까지 해 듣는 린은 물론 보는 시청자 역시 절로 미소 짓게 만들었다. 그만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산에게 푹 빠져버린 원의 사랑은 시청자들의 심장도 들썩이게 할만큼 강렬했다.
 
 
하지만 원이 세자라는 사실을 산에게 들킬 뻔한 위기를 모면한 만큼 앞으로 이러한 아슬아슬한 관계가 언제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긴장감을 높였다. “7년 전 마님이 나 때문에 죽었다”라고 취중고백을 한 산을 바라보며 “내가 그때 모른척하지 않았더라면”이라고 안타까워 한 원의 진심은 끝까지 지켜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오늘 원과 산 너무 설?다”, “다음 방송에서 린이 산 좋아하는 거 고백하는 것 같아서 완전 긴장”, “원의 멜로 눈빛은 보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다”, “예고편 보니 벌써 슬픈데 다 같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내주고 있다.
 
 
한편 ‘왕은 사랑한다’는 고려 시대를 배경으로 세 남녀의 엇갈린 사랑과 욕망을 그린 탐미주의 멜로 팩션 사극이다. 매주 월,화요일 밤 10시 MBC에서 방송된다.
 
 
<사진> MBC 왕은 사랑한다 방송 캡쳐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