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한 달 임신부 대상 모유수유 인식 설문조사 실시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해 모유수유 인식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유는 영아성장을 위해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공급하고 질병에 대한 면역 증강뿐만 아니라 모자간의 정서적 유대를 촉진한다. 특히 신생아에게는 질병예방 및 두뇌발달을 돕는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이다.
 

그러나 요즘 모유수유 실천율은 점점 감소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에 보건소는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진행하는 모유수유 인식 설문조사는 보건소를 내소하는 임신부를 대상으로 7월 한 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설문조사를 통해 예비엄마들의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을 확인하고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한 사업 방향을 확인하고자 한다.
 

더불어 예비엄마들의 모유수유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모유수유 실천 서약을 받는 모유수유 실천 서명운동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일산서구보건소에서는 출산 전 효율적인 모유수유 학습을 위해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 모유수유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 문의는 일산서구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179)로 전화문의하면 되며 관련 내용은 일산서구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