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잔1동 주민센터가 7월 1일부터「고잔동행복복지센터」로 변경

▲ 고잔1동 동명칭 변경 홍보 주력

안산시 고잔1동 주민센터(동장 이종민)는 오는 7월 1일부터 고잔1동 주민센터가 고잔동 행정복지센터로 명칭이 변경됨에 따라 다양한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안산시는 지난해 4월부터 지역특성을 반영해 동 명칭을 바꾸고 구역을 조정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했고 조례 개정안이 본회의 의결을 통과함에 따라 7월 1일부터 8개동에 대한 명칭이 변경되며 고잔1동주민센터는 고잔동 행정복지센터로 새 이름을 갖게 된다.
 

이에 따라 주민센터는 동 명칭변경으로 인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혼란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다양한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5월부터 홍보현수막을 주요도로 및 교차로 3곳에 게첨하는 것을 시작으로 주민들에게 상시 노출되는 관용차량 측면에 동명칭 변경내용을 랩핑하고 운행하여 보다 많은 주민에게 알리도록 했다.
 

또한 주민센터 입구에 내방하는 민원인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베너를 설치하고, 매월 8천부 발행되는 고잔1동 마을신문에 동명칭 관련 기사를 게재했으며, 주민센터 홈페이지에도 동명칭 변경사항 팝업창을 노출시켜 홈페이지 방문 시 한눈에 확인하도록 했다.
 

이종민 고잔1동장은 “7월 1일부터 고잔동 행정복지센터로 변경됨에 따라 다양한 홍보방법으로 주민들께 알려 조속한 시일 내에 새로운 명칭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