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수 후 평생학습 공간 ‘학습반디’에서 활동

▲ 3기 학습반디 양성과정 수료식

부천시가 오는 7월 19일부터 진행되는 ‘제4기 학습반디매니저 양성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학습반디매니저 양성과정’은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공간인 학습반디(36개 동 주민센터) 운영에 필요한 지식과 자질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주요 내용은 평생학습도시 부천 이해, 학습반디 및 학습반디매니저 역할, 성인학습자와 소통하기, 프로그램 개발 등이다.
 

과정 이수자는 학습반디매니저 활동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제출·발표 후 학습반디에서 활동할 수 있다. 지역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평생교육 관련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부천시는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주민센터 내에 학습반디를 마련하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각 센터에 학습반디매니저를 배치하고 있다.
 

현재 19곳의 학습반디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7곳을 추가 개설하여 36개 전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7월 19일부터 8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접수기한은 7월 7일까지이며 신청은 이메일(wjy7707@korea.kr) 또는 소사시민학습원을 방문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 을 참고하거나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84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