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중원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7. 22.(토)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7. 24.(월) ~ 8. 18.(금)까지 4주간 관내 청소년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2013년 7월을 시작으로 5년째 운영 중인 중원청소년수련관의 「야외 물놀이장」은 연간 15,000여명의 청소년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야외 물놀이장이 부재한 지역 청소년 및 주민의 욕구를 해소함과 동시에 건전한 여가 활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야외 물놀이장」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전문안전요원과 실무자를 다수 배치하여 사각지대의 위험요소 및 이용청소년들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각 운영시간마다 상시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실내수영장과 연동되는 순환식 여가시스템을 도입해 최첨단 급수관을 설치하여 청결한 수질을 유지하고, 쾌적한 물놀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원청소년수련관 문화사업팀 야외 물놀이장 담당자(031-729-9353)에게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www.snyouth.or.kr/jwyouth/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