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6월14일 오후 8시 45분부터 20시간 경과 해서 몽골 "GOVI" 캐시미어 주식회사의 건물에 대형 화재가 일어나 재산피해를 입혔으나 인명피해는 다행이 없는 것으로 확인 된다고 한다.
 
"GOVI" 캐시미어 주식회사의 건물은 칸올구에 위치 하여 1981년에 처음 설립된 2겹쇠와 콘크리트 벽, 198m 축, 126m 폭, 비상문 9군대 설립 되어 있다고 한다. 이 건물에는 공장 기구들과 화재에 쉽게 타는 물품들이 많아 구급차량 31대, 158명의 구조원들, 울란바타르 수도사업소 직원 12명, 환경미화원 8명, 울란바타르 철도청직원 18명, 경찰 포함 하여 200여의 사람들이 힘을 모으고 있다고 한다.
 
본 건물의 지붕이 매우 잘 설립 되어서 화재진화하는대 매우 어렵다고 한다. 아직은 화재원인과, 재산피해, 건물의 몇%가 피해를 입었는지 정확한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고 한다.
 
"GOVI" 캐시미어는 몽골에 1번째 캐시미어 회사이며 전세계에 알려져 있는 회사이다. 화재는  6월15일 오늘 5시경에 완전히 꺼졌다고 한다.
 
또한 울란바타르 BOGD칸산에 대형 산불이 발생 했지만 아직도 꺼지지 않은 상황이라고 한다. 매우 건조하면서 바람이 많이 불어 화재 발생하기 좋은 시기라고 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