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어린이공원 탄성포장재 교체 현장 출동!
중금속 검출 어린이공원 4개소 전면 교체로 시민불안 해소
▲ 고양시 덕양구, 어린이공원 탄성포장재 교체 현장 출동!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지난 17일 ‘구수~한 데이(구청장이 간다! 수요일엔 fun fun한 민생현장 속으로~)’를 맞아 중금속 기준치 초과검출 탄성포장재 교체작업 중인 관내 어린이공원 4개소를 방문해 기관장과 함께하는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에 실시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우레탄포장재 중금속 기준치 초과검출 의뢰 결과, 덕양구 우레탄포장 어린이공원 6개소 중 4개소(서정4호, 주교8호, 주교11호, 화정12)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기기술표준원 중금속기준을 초과해 탄성포장재 교체가 불가피해졌다.

 

이에 덕양구는 지난 4월 연구용역 결과 4개소에 대해 어린이공원 내 임시진입 금지조치를 취한 바 있으며 공공시설 관리대책 수립과 대책마련회의를 거쳐 주교8호와 화정12호는 철거를 완료했다. 또한 서정4호와 주교8호는 5월말까지 철거를 완료하고 다음달 1일부터 7월초까지 우레탄 재설치 및 중금속 재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우레탄포장재 철거현장을 방문한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철거현장 주변 위험요인은 없는지 등 안전에 대한 제반사항을 꼼꼼히 점검하고 안전에 유의하며 공사를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담당부서 및 철거관계자에게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안전한 시공과 지속적인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덕양구에서는 ‘실외체육시설 탄성포장기준’에 적합한 관급자재를 채택, 시공함으로써 안전한 어린이공원을 조성하여 시민불안 및 불편해소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5:19 [10:54]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전현무, 고추밭서 물 만난 19금 개그! 능청+당당 입담에 폭소 한바탕!
‘7일의 왕비’ 이동건 황찬성, 제작진도 숨죽인 피투성이 열연
오현경, 뙤약볕 아래 태양을 피해라! 여배우의 모닝 공원 산책!
‘눈덩이 프로젝트’ 신동, 뮤비 현장 압도하는 든든한 신감독! 궁금증 UP!
‘죽어야 사는 남자’ 강예원, 안경 소품 하나로 완성한 작가 포스!
탑 선고공판, 오늘 진행된다 "인생 최악의 순간"
안재욱, 9살 연하 아내와 연애 비화 고백! "만나달라고 사정사정했다"
산다라박, 고양이부터 미이라까지! ‘귀염+파격’ 반전 피부 관리 모습에 깜놀!
‘최고의 한방’ 윤시윤-이세영, 볼링장 훈훈 투샷 포착!
무한도전, 진짜사나이 특집 마지막까지 불태운다! 이번엔 장갑차 탑승!
아르곤, 김주혁X천우희, 대본리딩부터 치열했다! ‘믿고 보는’명품 배우들이 한자리에~!
‘죽어야 사는 남자’ 신선한 설정 X 독특한 캐릭터 X 배우들의 시너지로 제대로 통했다!
인기기사

유빈, a컷보다 더 예쁜 썸머 b컷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