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삼육대학교가 함께하는 통합사례회의
‘예비사회복지사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 통합사례회의 개최’
▲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삼육대학교가 함께한 통합사례회의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삼육대학교 사회복지학과(교수 김영숙)와 함께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통합사례회의를 19일 개최했다.

 

삼육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있는 준사례관리자(예비 사회복지사) 3명과 함께 진건, 퇴계원 지역에 거주 중인 두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고, 이용자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둘레사람(이웃, 친구 등)과 자원 등에 관해 파악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서부희망케어센터, 삼육대학교,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남양주시보건소 등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교통사고 이후 실직 중인 박OO(58세/남/4인가구)의 재취업 및 경제적 지원, 고령 및 질환으로 인해 식사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하OO(75세/여/노인부부)의 식사지원 및 건강관리에 대한 논의 및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OO의 재취업을 위해 직업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여 취업알선하기로 하였고,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에서 기초생활수급자신청 등 공적지원을 돕기로 했다. 하OO의 식사지원을 위해 희망케어센터에서는 밑반찬배달을 연계하고, 남양주시보건소 방문간호사를 통해 방문간호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신영미 서부희망케어센터장은 “민.관의 전문가들과 예비사회복지사들이 함께 모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할 수 있게된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예비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해서도 힘쓰겠다.”

 

김영숙 삼육대학교 교수는 “학생들이 직접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만나뵙고 지원을 위한 사례회의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생생한 참교육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3:31]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죽어야 사는 남자’ 신성록&이소연, 꽃으로 완성한 극강의 비주얼!
한주완, ‘나홀로 마라톤’ 포착! 스트레스 날리는 청량한 미소
김준희, 당당히 열애 중
최민수&신성록, 유쾌한 에너지 X 광대승천 미소 뿜뿜!
신세경-남주혁, 설렘폭발 놀이공원 데이트 포착! 핵달달 예고
배우 박해미, 10kg 체중 감량 비법 대공개! 정열의 플라멩코!
‘최강 배달꾼’ 채수빈 김선호, 거침없는 수중 촬영 현장 포착
'학교 2017' 김세정-김정현-장동윤, 금도고 3인방의 미묘한 삼각관계
'냄비받침' 홍준표, 영수회담으로 시작해 눈썹 문신,효린 열혈 팬 인증까지!
‘살림남2’ 딸의 학교 찾은 김승현, “자퇴까지 생각했다”는 말에 ‘충격’
‘죽어야 사는 남자’ 최민수, 이것이 진정한 백작의 품격! 품위 X 카리스마 스틸 공개!
'왕은 사랑한다' 임윤아 X 홍종현, 첫 밀착케미 옳았다! 심쿵하기 좋은 밤!
인기기사

유빈, a컷보다 더 예쁜 썸머 b컷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