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순위 2대 보험,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의 비교가입 핵심TIP은?
병원비 실손보장 의료실비보험과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법은?
한지우 기자 | 2017:01:12 [14:34]
▲ 가파른 의료비 증가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으로 대비를

근 10년간 암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의 가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암보험이나 의료실비보험은 내는 보험료에 비해 보험금지급사례가 많아 가입자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최근 100세 시대가 도래하고 암 발병이 늘어나면서 필수로 챙겨야 하는 2가지 보험이다.

의료실비보험이란 통원 또는 입원을 통해 병원치료를 받았을 때 실제 지출한 의료비를 보상하는 보험으로 작은 질병이나 약제비 등도 보장하여 보험금 수령 빈도가 높으며, 국민건강보험에서 비급여항목으로 분류되는 MRI, CT촬영, 내시경검사 등 특수검사 등까지 보장할 정도로 보장범위가 넓다.

의료실비보험은 암보험, 종신보험 등과는 달리 두 개 이상의 상품을 가입하여도 실제 지출한 의료비만을 한도 내에서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가입 전 반드시 중복가입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실손의료보험은 입원이나 통원으로 치료를 받았을 때 의료비를 보장하지만 치료 목적이 아닌 성형수술비, 해외 소재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의료비, 간병비, 노화로 인한 탈모 등은 보상하지 않으니 정확한 보상내용을 숙지해야 한다.

기존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가입 가능 연령이 65세~70세로 제한되어있어 고령자의 경우 실손보험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었으나, 최근에는 노후실손의료보험이 출시되어 최대 80세까지 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어 부모님 실버 의료비에 대한 대비책으로도 고려할 수 있다.

실비보험 표준화로 회사별 보장내용은 동일하나 단독실비보험, 노후실손보험, 순수보장형, 비갱신형 등 상품별 보혐료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회사별 가격 순위를 꼼꼼하게 비교한 후 선택해야 하는데,국내 30여개 보험사 상품의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한번에 비교해주는
의료실비보험 종합비교사이트(www.insvalley.com/news/bestmedi.jsp)를 활용해보길 추천한다.


고액암 진단비와 치료비 든든 비갱신형 암보험

 

앞서 말했듯 암 발병률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의학기술의 발달로 암 완치율과 생존율 또한 증가하고 있다. 문제는 암이라는 병이 아닌 부담되는 암 치료비다.수술비와 각종 항암치료비, 입원비, 약제비 등 암을 극복하기 위한 비용이 적지 않다.

암보험이란 암 진단 확정 시 암 진단금, 암 수술비, 암으로 인한 입원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암보험은실손의료보험과 달리 여러 상품을 가입해도 중복보장이 가능하므로, 필요에 따라 1~2개의 상품으로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는 것도 좋다.

암보험 가입 시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것은 암의 종류별 보장내용이다. 보험사마다 소액암으로 구분되는 종류도 있으며, 반대로 고액암으로 구분되어 더욱 높은 암 진단금을 받는 암도 있다. 가족력이 있어 조금 더 보장을 받고자 하는 암이 있다면 그 암의 진단금이 얼마인지를 먼저 비교해보고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비갱신형 암보험과 갱신형 암보험을 비교해야 한다. 개인의 가입목적이나 연령에 따라 비갱신형암보험 또는 갱신형암보험이 유리할 수 있으니 본인의 입장을 적용해서 비교가 필요하다.
비갱신형암보험, 재진단 암보험, 실버암보험, 여성암보험 등 다양한 기준으로 판매되는 암보험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위해서는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데, 보험사마다 기준이 다른 암보험의 보장내용 및 가격을 비교해보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암보험 비교견적사이트(www.insvalley.com/news/nocancer.jsp) 에서는 친절한 전문자산관리사가 고객의 자금상황과 건강상태에 가장 안성맞춤인 상품의 설계와 각종 특약 추가를 돕고 있다.
실비보험과 암보험 가입순위, 진단금 비교, 중복보장 여부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개인이 실시간으로 보험료 계산을 해볼 수 있어 저렴한 암보험 찾기에 제격이다. 현재 전문가 상담 서비스도 제공중인데, 최근 민감한 개인정보유출에 대비해 가장 간소화한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만 가지고도 모든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해보면 좋겠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1:12 [14:34]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하백의 신부' 2017 신세경-남주혁, 꿈의 조합 완성 대본리딩 현장!
‘7일의 왕비’ 아역-성인배우 눈부신 싱크로율, 성공법칙 通한다
지창욱, ‘훈남 대학 선배’ 스틸 공개!
아스트로, 컴백 D-5 스페셜 비디오 공개! 감미로운 ‘ASMR’
박신혜, 몰디브 사로잡은 독보적인 분위기 ‘뿜뿜’
서유리, 방송 최초 엄마 대공개! 데칼코마니 미모 감탄!
윤시윤X홍경민, 90년대 인기그룹 제이투(J2) 전격 결성!
'해투3-500회 특집' 김용만-지석진-김수용, 출격! 현멤버X신멤버 첫 상견례! 관심집중
가수 제시카, 심쿵 눈빛 패션화보 공개
배우 이태란, 역대급 방부제 비주얼 화제!
김지원, 드레스 입은 메이저 비주얼 공개!
김태희, 새로운 생명을 잉태
인기기사

이하늬, 아찔한 명품 몸매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