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평생학습동아리, 작년 봉사·나눔 결실 풍성
시 지원 우수학습동아리 25개, 봉사활동134회 대회수상2회 1800여명 혜택
▲ 우수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의왕시가 지난해 시민의 평생학습 참여활성화와 여가 선용을 위해 실시한 우수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지는 등 좋은 성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에는 ‘책바라기’ 등 25개 동아리가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동아리 역량 강화, 지역사회 봉사, 대회참가 등의 활동을 펼쳤다.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한 동아리들은 9개월(2016년3월∼11월)간 봉사활동 134회, 대회수상 2회의 성과를 올리며 의왕시민 1800여명에게 평생학습으로 갈고닦은 실력으로 배움과 나눔을 전파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동아리들은 어르신 대상 원예치료, 어린이 대상 인형극 활동, 요양원 및 소외계층 대상 무용·악기 연주 공연, 붓글씨 및 서예, 영정사진 촬영 봉사 등 동아리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활동으로 참여했다.

 

의왕시는 올해도 시민들의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의 꽃’인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대상을 확대해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인생 100세 시대에 필수적인 평생학습에 참여하면서 개인과 공동체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이루도록 도울 계획이다.

 

정춘서 의왕시 교육지원과장은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을 확대해 동아리 역량을 강화하는 등 평생교육 중장기 비전인 ‘배움과 나눔이 넘치는 평생학습도시 의왕’ 건설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업 대상인 시 동아리 등록 기준은 의왕시에서 활동하는 성인 5명이상의 회원을 갖추고 월 2회 이상 정기모임, 지속적인 자체학습활동이 가능한 동아리다. 등록방법은 의왕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나와 있다. 사업 참여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031-345-2558)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1:12 [11:04]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엄태웅 성폭행 고소녀, 무고죄로 실형
박나래, 나래바 임시 휴업 선언! 술장고-생맥주 기계 꽁꽁 봉쇄! 이유는?
'슈돌' 서언 서준, 용감무쌍 짚라인 도전 공중에 붕~
이순재 박근형 이서진이 밝힌 “내가 원하는 대통령”
슬리피-이국주, 달달한 분위기에 한껏 취했다! 신혼여행 첫날밤 미리보기!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찌릿찌릿 라이벌 케미 3! 텐션 폭발!
'언슬2' 제시-데프콘, 홍진영 랩 과외샘 출격!
'귓속말' 입 떡 벌어지는 세트장의 비밀 ‘권력의 집약체’
서인국 정밀검사, 일반적인 신체 검사와 달라
'완벽한 아내' 조여정의 장인 정신으로 빛난 국민‘사이코’ 이은희
'사임당, 빛의 일기' 이영애, 송승헌 구출 고군분투..그림자 사랑 되돌려준 이영애!
전혜빈, 이준기와의 러브스토리 솔직 고백! 응원해~
인기기사

이하늬, 아찔한 명품 몸매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