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평생학습동아리, 작년 봉사·나눔 결실 풍성
시 지원 우수학습동아리 25개, 봉사활동134회 대회수상2회 1800여명 혜택
▲ 우수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의왕시가 지난해 시민의 평생학습 참여활성화와 여가 선용을 위해 실시한 우수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지는 등 좋은 성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에는 ‘책바라기’ 등 25개 동아리가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동아리 역량 강화, 지역사회 봉사, 대회참가 등의 활동을 펼쳤다.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한 동아리들은 9개월(2016년3월∼11월)간 봉사활동 134회, 대회수상 2회의 성과를 올리며 의왕시민 1800여명에게 평생학습으로 갈고닦은 실력으로 배움과 나눔을 전파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동아리들은 어르신 대상 원예치료, 어린이 대상 인형극 활동, 요양원 및 소외계층 대상 무용·악기 연주 공연, 붓글씨 및 서예, 영정사진 촬영 봉사 등 동아리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활동으로 참여했다.

 

의왕시는 올해도 시민들의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의 꽃’인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대상을 확대해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인생 100세 시대에 필수적인 평생학습에 참여하면서 개인과 공동체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이루도록 도울 계획이다.

 

정춘서 의왕시 교육지원과장은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을 확대해 동아리 역량을 강화하는 등 평생교육 중장기 비전인 ‘배움과 나눔이 넘치는 평생학습도시 의왕’ 건설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업 대상인 시 동아리 등록 기준은 의왕시에서 활동하는 성인 5명이상의 회원을 갖추고 월 2회 이상 정기모임, 지속적인 자체학습활동이 가능한 동아리다. 등록방법은 의왕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나와 있다. 사업 참여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031-345-2558)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1:12 [11:04]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사랑의 온도' 양세종X김재욱 브로맨스 비하인드컷 공개!
배우 김병옥, 자타공인 명품 연기로 브라운관 종횡무진 활약!
‘황금빛 내 인생’ 박시후, 신혜선에 깊어지는 마음! ‘야매’ 차 사고 후 ‘심장지진’!
‘언터처블’ 김성균, 캐릭터컷 첫 공개! ‘극악무도+섬뜩미소’ 절대권력의 소름돋는 두얼굴!
우도환, 쉬는 시간이 뭐예요? 대본 열공+초집중 모드
'마녀의 법정' 정려원, 몰카 사건 후 더욱 독해져 돌아온다!
벤, 첫 단독 콘서트 성료... 팬들의 사랑에 폭풍 오열
모델 아이린, 분위기 넘치는 LA화보 공개…”세계적인 모델포스”
이종석-배수지-정해인, 웃음 떠나지 않는 촬영! 현실친구들의 찰떡 우정 포착!
정윤호, 훈남→흔남 역대급 변신…바가지머리+뿔테안경 “제대로 망가졌다”
신혜선, 한 손에는 후레쉬+얼굴에는 기름때 범벅!
장나라, 마성의 줌마美! 안방극장도 빠져든 절대적 나라케미!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