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 광주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광주시는 11일 오후 하광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하광상공회의소 등 기업지원 관련 단체장, 중소기업 및 소기업·소상공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와 경기지방중소기업청 합동으로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정보력이 취약한 중소기업 및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각 기관이 지원하는 다양한 기업지원 제도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중소기업을 위한 주요 시책으로 경기도 및 산하기관에서는 △사업화 및 마케팅지원 △기술개발지원 △자금지원 △기술닥터사업이 안내 됐으며, 경기지방중소기업청에서는 △자금·R&D·인력·판로 지원사업 등이 안내됐다.

 

특히 광주시는 기업인 및 소기업·소상공인들이 실질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 △국내외 전시회 참가기업 지원사업 △해외시장개척단 파견사업 △기업SOS시스템운영 △소규모기업환경개선사업 △각종 채용박람회 등 주요 시책을 실무부서 관계자가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을 소개하는 등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기업체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각종 중소기업 지원 시책을 자세히 담은 책자 400부를 제작·배부했으며 기업애로 상담도 함께 진행돼 기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을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 및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시책을 한 자리에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광주시는 기업SOS시스템 운영과 손톱 및 가시 힐링단 운영으로 각종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원스톱 현장 컨설팅을 통하여 기업 애로 해소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자족도시, 경제도시로 성장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1:12 [11:18]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아라,매혹적인 눈빛과 흡입력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