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장영실과학관, 스팀(STEAM)과 업무협약
▲ 아산장영실과학관-과학교육전문기관 스팀 업무협약


아산장영실과학관(관장 이상옥)과 과학교육전문기관 스팀(STEAM 대표 김창용)이 1월 11일 협력체계 구축 및 교육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과학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되새기고 이를 적극적으로 교육하고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조를약속했다.

 

이상옥 관장은 “21세기는 과학기술이 국가를 이끌어간다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중요한 분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장영실과학관은 과학교육전문기관인 스팀(STEAM)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람객 및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딱딱한 형태의 이론이 아닌,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체험형태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창용 스팀(STEAM) 대표는 “전문적이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아산시민들은 물론 나아가 국민들에게 과학이라는 분야가재미없고 지루한 학문이 아닌 우리 생활과 주변에 항상 존재하는, 우리에게 친근하고 재미있는 학문이라는 인식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선문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는 장영실과학관은 2011년 7월 22일 개관했으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관람객 및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주말프로그램으로는 오름생명과학탐구교실이 있으며, 주중프로그램으로는 ‘따뜻한 과학이야기’와 ‘2017 겨울방학 특강’을 진행중에 있다. 자세한 운영 및 행사 정보는 홈페이지(www.jyssm.c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1-903-5594)로문의하면 된다.

 

과학교육전문업체인 스팀(STEAM)은 과학행사, 과학축제, 이동과학교실 등 수준 높은 체험 프로그램 및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이용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장영실과학관에서 예약을 통해 진행하는 과학체험프로그램‘따뜻한 과학이야기’가 진행 중이며, 2017년 3월부터 창의체험교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예약전화는 스팀(STEAM) (070-4733-6800)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1:12 [11:23]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하백의 신부' 2017 신세경-남주혁, 꿈의 조합 완성 대본리딩 현장!
‘7일의 왕비’ 아역-성인배우 눈부신 싱크로율, 성공법칙 通한다
지창욱, ‘훈남 대학 선배’ 스틸 공개!
아스트로, 컴백 D-5 스페셜 비디오 공개! 감미로운 ‘ASMR’
박신혜, 몰디브 사로잡은 독보적인 분위기 ‘뿜뿜’
서유리, 방송 최초 엄마 대공개! 데칼코마니 미모 감탄!
윤시윤X홍경민, 90년대 인기그룹 제이투(J2) 전격 결성!
'해투3-500회 특집' 김용만-지석진-김수용, 출격! 현멤버X신멤버 첫 상견례! 관심집중
가수 제시카, 심쿵 눈빛 패션화보 공개
배우 이태란, 역대급 방부제 비주얼 화제!
김지원, 드레스 입은 메이저 비주얼 공개!
김태희, 새로운 생명을 잉태
인기기사

이하늬, 아찔한 명품 몸매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