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0월 22일 토요일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제7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가 18,200여명의 청소년과 시민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010년 1회 축제를 시작한 이후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이번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는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갖고 탐구를 생활화하면서 건강하게 성장하는 기반을 제공하자는 것을 목표로 성남시 ‧ 성남시청소년재단 ‧ 성남교육지원청이 공동주최하고,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이 주관했다.
 
또한,『즐기자! 순수과학, 채워진다! 호기심, 탐구하는 청소년』을 주제로 성남시 소재 초 ‧ 중 ‧ 고등학교 과학 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순수과학 체험부스와 휴머노이드 로봇체험, 드론체험, 로봇축구와 배틀 등의 창의과학 체험부스 운영,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경진대회, 직업인 초청강연, 청소년 동아리공연 및 전문공연 등 총104개 부스, 520명의 청소년들이 운영요원으로 참여함으로써 다채롭고 풍성한 창의과학축제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청소년들이 체험하는 축제운영, 함께하는 축제운영, 안전한 축제운영을 구현하여 책으로 보고 읽는 과학이 아닌 보고 만지고 느끼는 즐거운 과학 체험을 통해 행복한 성남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축제를 진행하였으며, 청소년들이 과학 분야에 연관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음을 확인했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