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 김민서가 첫 등장부터 고양이를 살해하는 섬뜩한 연기로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MBC 창사 54주년 특별기획 '화정'(극본 김이영/ 연출 최정규/ 제작 ㈜김종학프로덕션) 24회에서는 조선의 파병을 두고 광해(차승원 분)가 조선의 독립적 외교를 위해 안간힘을 쓰는 가운데, 능양군(김재원 분)은 왕좌를 향한 역심을 숨기지 않는 정치 행보로 시청자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이 가운데 개시(김여진 분)가 자신의 심복을 궁에 들이기 위한 계략을 꾸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개시의 사주를 받아 노상궁이 뽑은 여인은 조여정(김민서 분). 훗날 ‘희대의 악녀’로 이름을 날리는 소용 조씨였다.
 
여정은 첫 등장부터 단아한 미모와는 정반대의 잔혹한 행태로 충격을 안겼다. 여정은 무릎에 고양이를 올려놓고 등을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고 있었으나, 고양이가 뜻하지 않게 여정의 손등을 할퀴고 만 것. 이에 여정은 “저런 내가 무서웠니?”라고 부드러운 어투로 말하며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 손수건으로 손등의 피를 닦아냈다. 그러나 충격적인 모습은 그 이후였다. 맛있게 밥을 먹던 고양이가 돌연 쓰러져 죽어버렸다. 이를 담담히 지켜보던 여정은 지금까지의 부드러운 얼굴 표정을 단숨에 지우며 섬뜩한 눈빛으로 “잘못을 하면 대가를 치르는 거란다. 사람이든 짐승이든. 얼굴이었음 어쩔 뻔 했니”라고 말해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온화한 미모 뒤에 숨겨온 악랄한 본성을 드러낸 것. 향후 아름다운 미모를 무기로 얼마나 잔혹한 악행을 저지를 지 예상케 하며 첫 등장만으로도 시청자에게 강렬하게 각인된 순간이었다.
 
한편, 시청률 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화정’의 수도권 시청률은 전회대비 1.2%P 상승한 12.0%를 기록하며 동시간 드라마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화정'은 월화 드라마 시장의 독보적인 1위를 굳건히 하며 무한 독주체제를 이어가고 있다.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이 지닌 권력에 대한 욕망과 이에 대항하여 개인적인 원한을 딛고 연대하는 광해와 정명 그리고 그런 정명이 인조정권하에서 그 권력과 욕망에 맞서 끝까지 투쟁하는 이야기가 펼쳐질 ‘화정’은 매주 월,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MBC 제공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