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 확산으로 살기좋은 고양시

▲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7일 고양시정연수원에서 고양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5년 사회적경제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7일 고양시정연수원에서 고양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5년 사회적경제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대표자와 고양시 공직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에서는 고양시 일자리창출과장의 고양시 사회적경제 현황 및 지원사업 소개, 사회적기업 위캔센터, 지혜공유협동조합의 우수기업 사례소개, 경기대학교 사회적경제전문가 과정 전진용 주임교수의 사회적경제의 성장을 위한 소셜비즈니스의 이해라는 특강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3개 분임으로 나눠 사회적경제 기업 확대방안, 판로개척, 협업 방안 모색 등을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진 분임토의결과 발표시간에는 열띤 토론 결과를 각 분임별로 발표 했으며 허신용 민생경제국장은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을 심도 있게 검토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참석한 사회적경제기업인들에게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상생의 경제이다. 그간의 사회적경제 지원 정책을 통해 155개의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설립되는 외형적인 성장을 이루어냈다”며 “앞으로는 고양시 사회적경제 기업 간 정보공유 및 협업 활성화 유도를 통해 사회적경제 통합 및 확장을 모색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