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취약계층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유도

‘SK가 왜 사회적기업을 운영하지?’, ‘고양 HI-FC는 사회적기업?’, ‘스페인축구클럽 FC 바르셀로나가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 드립니다.
 
고양 사회적 경제지원센터는 2015년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기초 과정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5년부터 고양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 기업 지원 업무를 통합 지원한다.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시민이 관심 있는 교육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으며 교육 후 사회적경제 창업 관련 원스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덕양구 성사동에 소재하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이루어지며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
 
교육 인원은 선착순 25명이며 신청은 홈페이지(www.goyangse.or.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방문 또는 전화(031-960-7872) 접수하면 된다.
 
고양시는 이번 교육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과 제조업, IT/SW기업, 스마트러닝기업, 방송영상기업 등 기존 고양시에서 지속가능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홍보 영역을 확대해 다양한 산업에서 사회적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양시 취약계층에 대한 안정적인 고용 창출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