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구청장 김운영)는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만13세~2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자는 2020년 1월부터 6월까지 본인 교통카드로 경기버스(시내, 마을)를 단독으로 이용하거나 경기버스 이용 전·후 서울·인천버스 및 전철로 환승한 이용금액의 30%(만19~23세는 15%)를 6만원 한도 내에서 지역화폐로 지급받을 수 있다.
 
신청은 기간 내에 출생년도 끝자리 요일제(월: 1‧6, 화: 2‧7, 수: 3‧8, 목: 4‧9, 금: 5‧0, 토·일: 모두)에 맞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www.gbuspb.kr) 및 모바일 웹에서 하면 된다.
 
청소년은 1일부터 즉시, 부모 및 세대주는 15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등록 및 회원가입 후 사용 중인 교통카드 번호와 지역화폐 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지역화폐가 발급되지 않는 만13세의 경우 부모 또는 세대주의 지역화폐 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군복무 등 일신상의 사정으로 기한 내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는 하반기에 상반기 사용실적을 포함해 일괄 신청할 수 있다.
 
단, 기초생활수급자는 수급비 중지 및 감액 가능성이 있으니 교통비 신청 이전에 반드시 동 사회복지담당자와의 상담이 필요하며, 올해부터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와는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김운영 덕양구청장은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을 통해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이 완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