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주시, 산업안전보건 관련 관리감독자 대상 정기 교육 실시     ©여주시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관리감독자란 산업안전보건법상 사업장의 업무와 소속 직원을 직접 지휘·감독하는 직위에 있는 사람으로서, 여주시의 경우 현장업무에 종사하는 공무직근로자(환경미화원·도로보수원·단순노무원)가 속한 부서의 장이 그 직위를 맡고 있다. 이 법에 따라 관리감독자는 매년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이수해야한다.
 
여주시 소속 현업 공무직근로자는 환경미화원 79명, 도로보수원 13명, 구내식당 조리, 공원관리, 청사(건물) 관리 등의 업무에 종사하는 단순노무원 66명을 합한 158명으로, 관리감독자는 자치행정과장 등 근로자 소속 부서장 21명이다.
 
이날 교육은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전문교육기관인 대한안전교육협회에 위탁해 실시했으며, 참석한 관리감독자들은 산업안전보건관리 체계 전반 및 관리감독자의 지위와 역할, 산업안전보건법, 산업재해 예방, 산업보건 등 4과목을 8시간에 걸쳐 이수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손소독 시행 후 좌석 간 일정한 간격을 두고 마스크를 착용하여 진행했다.
 
여주시는 관리감독자 교육과 별개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근로자 대상 교육을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최영호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관리감독자 교육을 통해 사업장 안전보건관리체계를 점검하고, 가장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 데 여주시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