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민으로 구성된 서포터링단 1기, 20명 본격적인 활동 시작

 
 
경남도립예술단은 지난 27일 도립예술단을 응원하며, 홍보하는 경남 도민들의 모임인 서포터링단 1기 창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단식은 경남도립극단 예술감독인 박장렬 감독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경남도립극단 공연과 행사 안내 및 서포터링단증과 기념품 증정, 활동가들의 소개 등으로 진행되었다.
 
공개모집을 통하여 선발된 서포터링단 1기는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20명의 경남도민으로 구성되었다. 앞으로 경남도립예술단의 공연과 행사 등을 취재하며, SNS, 유튜브 등으로 솔직하고 생생한 후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서포터링단 1기 심지혜 활동가는 “진주에서 서울까지 가서 공연을 보곤 했는데, 코로나로 인해 그것도 어려워졌다. 경남도립예술단 서포터링단 1기를 모집한다는 소식에 지역의 공연을 보고,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지원했다.”며, “일 년 동안 경남도립예술단의 공연과 행사를 발 빠르게 전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정호윤 활동가는 “단순하게 온라인 활동을 할 것으로 생각하고 창단식에 참석했는데, 설명을 듣다 보니 서포터링단 동료들과 함께 새롭고 재미있는 여러 가지 예술적인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 열심히 활동하겠다.”라며 의지를 표했다.
 
경남도립예술단 관계자는 “서포터링단 1기가 경남도민과 도립예술단을 이어주는 매개체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활발하게 활동할 서포터링단 1기를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립극단은 ‘연극 토지’ 창단공연을 비롯한 경남지역순회공연, 상설공연 ‘연극배우 FUN FUN토크쇼’, 지역극단과 협업하는 기획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들을 경남도민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