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원 혁신역량 UP ‘온라인-도정혁신 릴레이 특강’ 실시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4일(목), ‘온라인-도정혁신 릴레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강의를 온라인으로 영상화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면서, 기존 집합교육 위주 직원교육의 대안을 제시하는 ‘포스트 코로나 일 하는 방식 혁신’ 차원에서 실시하게 됐다.
 
이번 특강은, 비대면 영상교육의 장점을 살려 미국 현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호현 엔지니어 (oxopolitics.com 대표, 트위터·에어비앤비 근무, ‘실리콘밸리를 그리다’ 저자)를 강사로 섭외했으며, ‘세계를 선도하는 실리콘밸리가 일하는 법’에 대한 강의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교육영상은 청내TV방송, 사이버교육, 유튜브 등 3가지 방법으로 송출돼 교육접근성이 쉽도록 진행됐다. 또 경남 인재개발원의 사이버교육 시스템 지원으로 18개 시군 직원들이 도 본청을 방문해야하는 수고를 줄였으며, 이를 통해 출장비 등 예산절감의 효과까지 얻었다. 교육 자료는 유튜브(채널명: 도정혁신TV)에 공개돼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교육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교육은 영상의 품질 및 갑작스러운 인터넷 환경 문제 등을 대비해 사전 녹화영상 송출 방식으로 진행했다. 강의내용에 대한 질문사항은 유튜브 댓글로 접수한 뒤, 향후 피드백 영상을 추가적으로 제작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경남도는 내부 직원들의 혁신 공감대를 형성·확산하기 위해, 작년 2월부터 국내 유수의 혁신 강사를 섭외한 ‘도정혁신 릴레이 특강’을 총 5차례 실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