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이용한 이웃 간 안부묻기로 마음의 거리 좁히고 어려운 이웃 발굴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8일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코로나19 극복 ’릴레이 SNS 안부묻기 캠페인’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날 심사에는 유경석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을 비롯하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코로나19 극복 ‘릴레이 SNS 안부묻기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속에 이웃 간 마음의 거리는 더 가까이 하고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2일까지 26일간 SNS를 이용해 구리시민들의 이웃 간 안부 묻기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총 112명이 참가했다.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5명 심사위원의 심사 결과 1등 1명, 2등 2명, 3등 5명 총 8개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수상작은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밴드(SNS) 및 구리복지넷(www.guritogether.co.kr)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시상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개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유경석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발생한 사회적거리가 SNS 안부묻기를 통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채워나가는 시간이었으며, 특히 캠페인을 계기로 구리시민 모두가 코로나19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은 없는지 관심을 가져주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국가적 위기 속에서 모두가 우울감에 지쳐 있을 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문자를 통해 위로를 받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발견하여 구리시민이 모두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