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성범죄에 대처하는 부모의 자세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 대상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해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보호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2020년 가족역량강화 상반기 부모교육’은 6월 9일부터 6월 25일까지 총 6회기로 진행되며, 5월 20일부터 6월 5일까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통합접수시스템(https://www.fgy.or.kr/)을 통해 접수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김포시 관내 아동·청소년을 자녀로 둔 보호자 30명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가정 내 성교육을 주제로 한 이번 상반기 부모교육은 성교육 전문기관 자주스쿨의 이석원 대표가교육을 진행하며,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 의 저자이자 다수 성교육 출강 및 방송출연을 한 성교육 대표 강사로서 이번 교육의 일부를 책임진다.
 
6회기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가정에서 어떻게 자녀의 성교육을 시작해야 할지, 연령별 자녀 성교육과 성인지감수성 교육법 및 디지털 성범죄 대처방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성범죄 근절과 예방을 위해 가정에서부터 우리 자녀를 지킬 수 있는 성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미래의 인재가 될 청소년의 건강한 성인지 발달이 이뤄지길 바란다”고전했다.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만 9세에서 24세의 청소년을 위한 개인상담, 심리검사,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상담, 학교폭력예방교육, 청소년노동인권교육, 집단 프로그램과 부모교육 및 집단상담, 상담전문가 교육 등을 진행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