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및 집단감염 방지…예방수칙 준수와 시설방역 당부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집단감염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조문객 등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장례식장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상시 모니터링을 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26일부터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장례식장 등 관내 12개 장례식장의 위생상태와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여부 및 시설소독·방역 이행 등을 점검하고 있다.
 
주요 점검사항은 ▲예방수칙 및 감염관리 요령 부착 여부 ▲출입구 방문일지 비치 여부 ▲종사자 상시 마스크 착용 여부 ▲장례식장 내 시설물 수시 소독여부 ▲방문객 체온측정 여부 등이다.
 
특히 시는 매일 위생수칙 이행 여부 등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해 다중이용시설인 장례식장에서 집단감염 사태와 확진자 접촉이 이뤄지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점검사항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장례식장 모니터링 체크리스트를 각 장례식장에 배부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또 장례식장에 마스크 800개, 손 소독제 600개 등을 지원해 점검사항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인 참여뿐만 아니라 점검사항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관계자 및 장례식장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