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꽃향기 그윽한 실버카페에서 차 한잔 어때요?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와 경남시니어클럽협회(회장 박영원)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꽃 사주기 운동에 동참한다.
 
2월 셋째 주부터 한 달 동안,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내 50여 개 실버카페에 꽃 화병 200세트를 비치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이는 최근 코로나 사태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것이며,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과거 우리 경제의 주역이었던 어르신들이 앞장서서 헤쳐나가자는 취지이다.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실버카페는 도내 14개 시군의 52개소이며, 570여 명의 어르신들이 바리스타로 근무 중이다.
 
경남도청 노인복지과 직원 10여 명은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으로 꽃과 화병을 구입해 14일 창원시 동읍에 위치한 동진노인복지센터를 방문했으며, 주간보호 어르신들과 함께 꽃꽂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완성된 꽃화병은 노인요양시설의 각 생활실로 비치돼, 치매 등 노인성 질환을 앓고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화사하고 실내분위기를 선사했다.
 
강외숙 동진노인복지센터 원장은 “노인복지시설을 관리감독하고 있는 도에서 직접 나와 어르신들과 꽃꽂이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또 어르신들 방에 화병을 비치해 줘 어르신들이 매우 좋아하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종우 도 복지보건국장은 “이번 ‘꽃 보내기 운동’이 최근 경제적인 어려움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도민들에게 활력 넘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향후 도청 전실과 및 시군, 각종 기관에도 동참을 유도하여 도내 전역의 노인복지시설뿐만 아니라 장애인, 노숙인 생활시설에도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도내 80개소의 노인교실 및 노인대학 개강 시에도 입학하시는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꽃다발로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화췌농가 돕기 운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