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성계, 김태옥)가 지난 20일 관내 지역 주민들의 복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된 ‘우리동네 복지학교’1기 교육을 수료했다.
 
‘우리동네 복지학교’는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평택복지재단이 민관협력을 통해 공동주관하는 복지교육으로, 복지정책에 관심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사회복지종사자, 시민 등을 대상으로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됐다.
 
이 날 진행된 2019년 1기 우리동네 복지학교 수료식에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 가장 많은 수료자를 배출하며, 자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복지리더의 모습을 보여줬다.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태옥 민간위원장은 “그동안 복지학교 교육에 꾸준히 참석하며 복지 분야의 지식을 쌓아가는 보람찬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복지 교육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역량을 함양하여 우리 지역 이웃들의 복지 욕구를 능동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성계 안중읍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한 해 동안 이루어진 복지 교육을 수료하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더 촘촘한 마을복지공동체를 구축하여, 사각지대 없는 복지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힘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