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7일 수원시민자치대학〈나도 주민자치위원〉 과정 수강생 및 주민자치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산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수원시민자치대학의 주민자치 수강생들이 주민자치사업 선진 기관인 일산1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여 주민자치 역량 강화 및 운영 노하우를 청취하고, 주민자치 우수사례·정책 등을 공유하고 상호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수원시민자치대학 김주석 교수는 “2012년에 시작된 일산1동 주민자치사업인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에 관심이 많았으며, 지금까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사업, 지역자원 연계 활동, 지역 학교의 시설지원, 시장 상인회의 참여, 자원봉사자의 활동 등 지역 주민의 참여와 소통을 통한 마을 공동체 구축을 위한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에 놀랐다”고 전했다.
 
일산1동 배영민 주민자치위원장은 타 시군과 주민자치 상호교류를 더욱 증진하여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주민자치 사업을 발굴하고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써 일산1동 지역의 문제를 적극 해결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주체적인 역할을 하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