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준비생의 여행, 향초만들기, 가죽공예 등 다양한 강좌 마련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2019년 제16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특별상 수상을 기념한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여행은 최고의 공부다 ▲렉쳐콘서트, 오페라 사랑의 묘약 ▲퇴사준비생의 여행 ▲핸드메이드 가죽공예 ▲행복을 담은 꽃차 만들기 ▲심플라이프! 옷장 정리법 ▲자녀와 함께하는 플라워테라피 ▲아빠와 함께하는 캠핑요리 ▲소풍, 의왕을 만나러 가는 길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특강은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확대를 위해 시청 제1별관에 새롭게 조성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시민들을 위한 특강 운영과 함께 평생학습관 개관 이전에 프로그램 내용 및 교육환경을 점검하고,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 운영방안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특강은 개강일 충원시까지 모집하며,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uiwang.go.kr)를 통해 수강신청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평생교육과(031-345-2558)로 문의하면 된다.
 
안혁 시 평생교육과장은“이번 특강을 통해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율을 높이고, 연내 개관을 앞두고 있는 평생학습관을 사전 홍보해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지난 14일‘제16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시상식에서 평생학습을 실천하고 평생학습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특별상을 수상했다.
 
의왕시가 추진한 의왕학습레일 사업은 지역의 물적·인적 자원을 공유하여 시민의 평생교육 기회 확대와 일상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민·관·산·학 협력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