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함으로 무장한 모범 등하원 도우미 김민종이 난관에 부딪쳤다.
 
오는 24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이하 ‘아이나라’)(연출 원승연)에서는 낯가림이 심한 아이를 처음 겪게 된 김민종의 위기일발 돌봄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김민종은 다양한 국적의 인종과 문화가 어우러진 이태원의 한 다문화 가정을 방문했다.
 
현재 육아를 전담하고 있는 외할머니는 아이가 평소 할머니의 품에서 떨어져 본 적 없는 데다가 유난히 낯가림이 심하고 아빠가 아닌 다른 남성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서 걱정스러워했다.
 
할머니의 우려대로 아이는 첫 대면부터 대성통곡하면서 아예 눈도 뜨지 않으려고 해 김민종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어떤 말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도무지 달래질 것 같지 않던 아이는 이후 김민종이 준비해 온 비장의 아이템을 꺼내 들자 갑자기 울음을 뚝 그치더니, 할머니가 아닌 김민종의 손을 붙잡고 등원했다.
 
낯가림이 심한 아이를 진정시키고 마음을 열게 만든 김민종의 돌봄 매직에 대해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스튜디오에서 난감해하는 김민종을 지켜보던 서장훈은 “그동안 비교적 낯 안 가리는 애들만 봤는데 이번에는 좀 느껴봐야죠”라며 고소해하는 듯한 반응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와 함께 육아전문가 노규식 박사는 ‘낯 가리는 아이’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첫 대면에 우는 아이를 달래는 육아꿀팁’도 전수할 예정이어서 이날 방송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첫 대면부터 위기를 맞은 김민종이 어떤 마법으로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았을지는 오는 24일 토요일 밤 10시 45분에 방송되는 KBS 2TV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에서 공개된다.
 
<사진제공 - KBS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