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을 해야 하나?” 조진웅도 푹 빠진 마성의 역사 탐사가 펼쳐진다.
 
대한민국 곳곳에서 시간의 선을 넘고 있는 MBC 역사 탐사 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이하 ‘선녀들’)-리턴즈’. 첫 번째 여행지 서울에 이어, 오는 8월 25일 방송되는 2회에서는 부산에 숨겨진 역사를 쫓는 ‘선녀들’의 여정이 그려질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공개된 ‘부산 투어’ 예고 영상에는 초특급 게스트가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바로 부산 출신 배우 조진웅이다. 조진웅은 첫 출연만에 “이 프로그램이 체질에 맞는 것 같은데? 고정을 해야 하나?”라는 소감을 남겼다고 전해져, 그를 매료시킨 흥미진진한 부산 탐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날 조진웅은 의외의 예능 입담과 매력으로 ‘선녀들’을 들었다 놨다 했다는 후문이다. 첫 등장부터 “여러분 제가 나왔어요. (역사 지식이) 평균 이하라고 보시면 됩니다”라고 너스레를 떠는가 하면, 이러한 깜짝 선전 포고와 달리, 역사를 알아가는 진지한 자세를 보이며 ‘선녀들’을 감동시켰다고.
 
결국 조진웅은 역사 탐사 매력에 푹 빠져 여행 막바지에는 진한 아쉬움을 표현했다고 한다. 부산 출신인 그도 몰랐던 부산의 역사가 그의 마음을 울컥 차오르게 한 것. 과연 조진웅을 감동시킨 부산의 숨겨진 이야기는 무엇일지, 조진웅의 ‘고정각’을 부른 부산 탐사 여행에 관심이 모아진다.
 
무엇보다 이날 제대로 역사 탐사의 맛을 느낀 조진웅은 절친 배우 장혁을 ‘선녀들’에 강력 추천하는 등 ‘선녀들’ 출연 영업(?)에 뛰어들었다. 이를 듣던 전현무는 “장혁 씨가 나오면 추노 옷을 입고 뛰어다니겠다”고, 추노 분장 공약을 걸어 폭소를 유발했다.
 
‘선녀들’을 휘어잡고, ‘선녀들’에 사로잡힌 마성의 배우 조진웅. 그와 함께 떠나는 부산 탐사 여행은 8월 25일 일요일 밤 9시 5분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 2회에서 공개된다.
 
사진제공=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