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 19.(월) ~ 10. 11.(금)까지 신청

 
 
대구시는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활동 우수체험사례 발굴,자원봉사 참여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제17회 대구 자원봉사활동 체험사례」를 공모한다.
 
공고일(2019. 8. 19.) 현재 대구시에 주소를 두고 1365자원봉사포털(https://www.1365.go.kr)에 가입한 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타 시·도에 주소를 두었더라도 대구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직장에재직 중인 자 또는 대구지역 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한 자도 참가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8월 19일(월)부터 10월 11일(금)까지이며,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느꼈던 보람과 미담사례 등을 이-메일,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3개 부문으로 구분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씩을 선정해 대구시장상을 수여한다.
 
또한 체험사례집을 발간·배포해 사랑과 나눔의 소중한 이야기를 시민들에게 널리 전파할 예정이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11월 22일(금)에 본인에게 개별 통지하고 대구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와 대구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http://www.dgvolunteer.co.kr)에 게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고 대구시 시민소통과(☎803-3043)에 문의하면 된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사랑과 헌신으로 묵묵히 봉사활동을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경험사례 발굴을 통해 시민들의 공감과 자원봉사활동의 참여가 확산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