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에 규현이 MC가 아닌 게스트로 화려하게 돌아왔다. 규현은 녹슬지 않은 재치와 입담을 자랑하며 혹독한 게스트 신고식을 치러냈다. 이와 함께 어디로 튈지 모르는 ‘4차원 은초딩’ 은지원과 의외의 독설가 강승윤, 프로 입담러 이진호가 탁월한 예능감으로 스튜디오를 뜨겁게 달궜다.
 
지난 12일 방송된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기획 김구산 / 연출 최행호, 김지우)는 ‘만나면 좋은 친구’ 특집으로 은지원, 규현, 위너 강승윤, 이진호가 출연해 토크의 장을 열며 쉴 새 없는 입담을 자랑했다.
 
이날의 스페셜 MC의 자리는 위너의 이승훈이 책임졌다. MC 자리에 앉은 이승훈이 열의를 불태우고 있는 가운데, ‘라스’에 익숙한 얼굴, 규현이 등장했다. ‘라스’의 MC 복귀를 고사한 규현은 이에 대해 “사실 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던 거 같다. 독한 이야기도 많이 하고 게스트분들의 약을 올려야 하는 자리”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규현은 ‘라스’ MC 자리를 정식으로 거절한 후 이 소식을 들은 김국진과 윤종신, 김구라의 각양각색 반응들을 전했다. 규현은 “김구라 형은 ‘너 관둬도 할 사람 있고, 결국 나중에 돌아올 수도 있다’고 했고, 윤종신 형은 ‘어, 나도 관둘 거야’라고 했다. 반면 김국진 형은 ‘규현아 넌 어디 가든지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줬다. 김국진 선배와 10분간 통화를 했는데, 다 좋은 얘기만 해주셔서 감사했다”고 전했다.
 
규현은 자신의 자리에 은혁을 추천하며 “슈퍼주니어에서 예능 활동하는 멤버들이 꽤 있지만 제일 재미있는 사람은 은혁이다. 은혁이 빛을 못 보는 것 같아서 던진 거고, 솔직한 마음은 누가 와도 응원할 것”이라고 마음을 전했다.
 
‘라스’ MC로 활약했을 때와 달리 차분한 모습을 이어갔던 규현이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이전의 깐족 본능을 드러내면서 웃음을 자아냈다. 군 복무로 인해 생긴 공백기에도 예능감을 잃지 않았다고 자부한 규현은“복귀 후 한마디도 못 하면 어떻게 하지 걱정을 했었는데, 나름 분량이 나오고 편집도 괜찮게 되고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답했다.
 
MC가 아닌 게스트로 돌아온 규현은 ‘라스’ MC 형들의 애정이 섞인 몰이를 당하면서 재미를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규현은 ‘한 뼘 더 가까워질 노래’로 강승윤과 함께 ‘본능적으로’를 열창하며 가수로서의 품격을 뽐내 시청자들에게 귀 호강의 시간을 전해주었다.
 
‘은초딩’이자 ‘美친자’라는 별명을 가진 은지원의 예측불허 활약 또한 돋보였다. 은지원은 ‘라스’ 출연을 무서워하는 사람들이 이해되지 않는다고 말하며 “죄지은 사람들이나 무서워할 것”이라고 말해 현장을 단번에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에 MC 윤종신은 “부담스러워하는 것”이라고 수습하자 “그럼 대답을 안 하면 되는 거고”라고 답해 또 한 번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은지원은 스페셜 MC로 나선 이승훈에 대해 “예능을 하려면 부끄러움이 없어야 한다. 예능에서 부끄러움을 아는 순간 못한다. 난 부끄러움이 많은 스타일이다. 부끄럽고 소심하고 그렇다. 이 친구는 두려움이 없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고 후배를 향한 내리사랑을 보여주었다.
 
은지원은 집에 CCTV를 달까 고민했다고 밝히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문제는 그의 잠버릇이었던 것. 그는 잠든 자리와 깨어난 자리가 다르다며 고민을 털어놨고 이를 직접 목격했던 규현도 옆에서 말을 거들었다. 심지어 어느 날은 눈을 떠보니 침대 밑에 들어가 “살려주세요!”를 외친 적도 있다고. 그러나 결국 자신의 모습을 보면 소름 돋을 것 같다며 CCTV 설치를 포기했다고 털어놓았다.
 
강승윤은 은지원에 대해 “집에 안 보낼 정도로 위너 멤버들을 좋아해 주신다. 한 번은 형 솔로 앨범 작업하고 있을 때, 위너 애들도 작업한 적이 있다. 내가 멤버 중 가장 마지막에 녹음하고 간다. 집에 갔더니 진우 형이 녹음이 끝났는데도 안 들어왔다는 거다. 그리고 다음 날 봤는데 상태가 이상하더라. 알고 보니 아침 해가 뜰 때까지 지원이 형과 술을 마신 것”이라고 폭로했다.
 
연예계 대표 집돌이로 유명한 은지원은 한 달 반 동안 집에서 안 나갔던 일화를 털어놓으며 “음식은 배달시키거나 어머니가 오셔서 해주셨다. 집에서 게임 했다. 게임상에서 사람들하고 어울렸다. 저는 사람 대 사람으로 싸우는 PVP는 안 한다. 사람들끼리 힘을 합쳐서 무언가는 깨는 게임만 한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럼 게임을 이해해주는 여성을 만나야겠다”는 김구라의 말에 은지원은 “뭘 굳이 만나야 하냐”고 받아치며 ‘김구라 잡는 예능 천재’의 모습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은지원은 “게임을 통해 인생도 배운다. 어느 날 퀘스트가 너무 안 풀려서 포기하고 지나쳐갔는데, 지나고 보니 자동으로 풀리더라. 여기서 안 풀리는 것을 물고 늘어져 봐야 안 풀린다는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인생의 목표가 그럼 없는 것이냐”는 김구라의 질문에 은지원은 “아니다. 있다. 확실한 목표를 갖고 산다. 호상으로 가고 싶다”고 진지하게 답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슈퍼스타K2’ 출신인 강승윤은 당시 심사위원으로 인연을 맺었던 윤종신과의 일화에 대해 “그때부터 호칭이 ‘선생님’이었다. 그런데 얼마 전 존박, 박재정 모두가 ‘종신이 형’이라고 부르더라. 사실 선생님이랑 밥도 먹고 싶은데, 제가 먼저 밥 먹자고 말하기가 애매하지 않냐”며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강승윤은 최근 솔로 앨범을 준비하면서 윤종신에게 피처링을 부탁했던 일화에 대해서도 털어놓았다. 강승윤은 “노래를 만들고 피처링을 부탁해야 하는데 생각나는 사람이 윤종신 선생님밖에 없었다. 그래서 이 곡 좀 피처링해 주시면 안 되냐고 보냈는데, 그날 밤에 녹음 파일이 도착했다”며 “수정을 요청했다. 문자를 10번 썼다 지우면서 조심스럽게 보냈는데 예상외로 쿨하게 ‘그럼’이라는 답변이 왔다”고 털어놓았다.
 
강승윤은 윤종신뿐 아니라 은지원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사전 인터뷰 당시 “은지원 형은 입을 닫는 게 도와주는 것”이라며 뜻하지 않은 저격수가 된 것에 대해 강승윤은 “신인이었을 당시 은지원과 함께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있었다. 형이 말을 너무 안 하더라. 게스트로 왔으면 말을 걸어 주실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내가 뭐라도 좀 더 나가라고 일부러 조금 더 비켜준 거였다”고 해명함과 동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승윤은 최근 인생에 현타를 맞았던 사연도 고백했다. 멤버들 사이 가장 불쌍한 사람 1위로 뽑혔다는 강승윤은 “제가 원래 친구들 잘 안 만나고 아웃사이더이다. 저는 행복하다고 생각하고 살았는데, 얼마 전에 현타가 왔다. 날씨가 좋아서 누구라도 만나야겠다 생각해서 나갔는데 나오라고 할 친구도 없고 만나도 할 것도 없더라”고 전했다.
 
평소 사진 찍는 것이 취미라고 밝힌 강승윤은 현장에서 포토그래퍼로 변신, ‘라스’ 내에서 가장 완벽한 피사체로 윤종신을 꼽으며 사진 열정을 불태워 눈길을 끌었다. 직접 카메라까지 챙겨온 강승윤은 윤종신에게 인생 사진을 선사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모임 만들기 취미가 있다고 고백한 이진호는 “십중팔구라는 모임이 있다. 정원 10명 중 8~9명은 참석하자고 해서 만든 거다. 조세호, 남창희, 저, 이용진, 양세형, 양세찬, 딘딘과 슬리피 등이 있다. 모임에서 딘딘만 매일 글을 올린다. 그리고 거기에 아무도 반응을 하지 않는다”고 말해 웃음을 선사했다.
 
십중팔구에 이은 또 다른 모임으로 “배드민턴 모임이 있다. 저, 양세형, 양세찬, 조세호, 남창희, 이용진이다”며 “낚시모임도 있는데, 멤버는 저와 양세형, 양세찬이다. 저는 다 껴 있다”고 말해 남다른 친화력을 증명했다.
 
이외에도 이진호는 SNS 스타를 꿈꾸며 김구라와 은지원에게 ‘초간단 인터뷰’를 선보였다. 말그대로 초간단 질문을 던지고 바로 “네~ 알겠습니다~”라며 인터뷰를 급 마무리해 의외의 재미를 끌어냈다.
 
1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수도권 기준 1부, 2부 모두 5.7%를 기록했고, 최고 시청률은 6.9%(23:58)를 기록하며 시청률이 소폭 상승했다. 다음 주 ‘라디오스타’는 남진, 윤수현, 스윙스, 코드쿤스트가 출연하는 ‘쇼미더 트롯’ 특집으로 꾸며질 것이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 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 MBC ‘라디오스타’>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