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50곳에 한궁 운동기구 보급… 어르신 전신운동 통한 건강증진 도와



고양시 덕양구보건소가 지난 18일(토) 덕양노인지회에서 주최하는 ‘제5회 한궁대회’에 경로당 자조모임 어르신들을 모시고 처음으로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덕양구보건소는 올해 3월부터 경로당 및 행신시민건강센터에서 ‘한궁 자조모임’을 운영해 전신운동을 통한 어르신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한궁대회는 평소 열심히 훈련한 동별 대표를 선발해 출전했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5명의 어르신들은 오는 29일(수) 경기도 연합회장배 한궁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젊은 시절 산후관리를 잘 못해서 양쪽 손목이 빠지고 만성적인 어깨통증으로 고통스러웠는데 한궁을 알고 매일 운동하다보니 어깨 근력이 정말 좋아졌다”며, “한궁은 정말 재미있고 좋은 운동이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덕양구보건소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덕양노인복지관과 협력해 한궁 운동기구를 경로당 50곳에 보급하고, 운동처방사가 지속적으로 방문해 지도한 덕분에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전하며, “오는 경기도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