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상현실(VR)로 만나는 이순신의 바다’지역문화유산 교육사업 진행


아산시가 4월부터 연중 찾아가는‘가상현실(VR)로 만나는 이순신의 바다’지역문화유산교육 사업을 선보인다.

 

현충사와 이순신장군의 묘소가 있는 아산시는 관내 초중학생들에게 임진왜란의 주요 해전지를 가상현실(VR)로 제공해 지역의 인물에 대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체험 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박물관 형태로 이순신의 생애와 역사, 전술 등을 각각의 체험부스에서 배우고 실제 해전이 일어난 바다를 가상현실(VR)영상으로 보면서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장난감으로 배우는 이순신’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다양한 워크북과 교보재를 활용해 조선의 거북선과 일본의 세키부네를 직접 만들어 비교하고 대형 지도에서 전술을 입체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참여신청은 관내 초중학교 대상으로 A&A문화연구소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교육프로그램은 해당 초중학교에서 진행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A&A문화연구소(02-323-0804 / anaculture@daum.net)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엽 문화유산과장은 “관내의 청소년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인물인 이충무공과 지역의 문화유산인 현충사에 대해서 배우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4:18 [10:21]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인기기사

배우 박시연, 우월한 비율로 ‘시선압도’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