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장애인의 날, 모두가 함께하는 남양주
-2019년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장애인 주간 행사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019년 제39회 장애인의 날(20일)을 기념하여 오는 22일까지 따뜻한 봄바람과 화창한 봄날의 즐거움을 만끽할 다양한 장애인 주간행사가 열려 남양주시 장애인에게 행복감을 더 할 예정이다.

 

먼저, 18일에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인 이해증진과 더불어 시설 이용자에게 재활 의욕과 삶의 즐거움을 선물하고자 신망애복지재단 운동장에서‘행복나눔 송해 자선 음악회’가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또한,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같은 날 오후 3시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적장애인 커피전문점 ‘뜨란 5호점’ 개소식을 오남체육문화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으로 향후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자립향상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9일에는 남양주시의 장애인단체연합회와 장애인시설.기관연합회가 같이 준비하는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함께 그리고 누리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특히 장애인단체와 시설, 기관이 처음으로 함께 준비하여 더욱 의미가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20일 장애인의 날 당일에는 남양주시의 대표 행사인 정약용문화제, 정약용 사색의 길 따라걷기에 장애인이 함께할 예정이며, 22일에는 사)내일을 여는 멋진여성남양주시지회(지회장 권경순)에서 ‘나는 작가다’라는 주제로 제10회 사랑으로 표현하기 미술전 행사를 개최하여 장애인의 미술작품을 통해 장애인식개선을 펼쳐갈 예정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4:17 [16:2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인기기사

배우 박시연, 우월한 비율로 ‘시선압도’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