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잇다! 평화를 품다!’ … 4.27 남북정상회담 1주년기념 평화토크쇼 개최



‘4.27 남북정상회담’과 ‘판문점 선언’ 1주년을 기념하는 라이브 평화토크쇼가 오는 22일 광명시 시민회관에3서 ‘희망을 잇다, 평화를 품다’를 주제로 도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진다.

 

경기도와 광명시의 평화협력 정책방향과 바람직한 남북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이번 토크쇼는 행정고시 출신 개그맨으로 알려진 노정렬 경기도 홍보대사의 사회로 이종석 전 참여정부 통일부장관,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박승원 광명시장이 토론자로 나서 ‘자유토론’을 벌인다.

 

특히 이날 콘서트는 사전공연 무대를 꾸민 ‘광명심포니 브라스앙상블’이 토론 중간에 환상적인 공연을 선보이는 ‘뮤직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돼 토크쇼 행사장을 찾은 관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이날 토론자들은 최근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결렬로 긴장된 남북관계를 바람직하게 해소할 수 있는 방안과 전국 최대 광역자치단체로서 경기도가 해야 할 역할, 민족의 동질성 회복을 위한 남북교류 정책방향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토크쇼를 관람하러 온 관객들도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참여 시민과의 대화’ 시간도 마련돼 경기도와 광명시 평화정책에 관한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토론자와 관객들 모두가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함께 부르는 합창 순서를 끝으로 이날 행사는 마무리될 예정이다.

 

경기도와 광명시가 공동 주최하고 오마이뉴스가 주관하는 이날 평화콘서트는 경기도 소셜방송 라이브(live)경기, 유튜브, 오마이텔레비전(TV) 홈페이지 등으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신명섭 경기도 평화협력국장은 “그동안 여러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했던 일반적인 토크쇼의 형식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토론도 하고 음악도 즐기는 ‘뮤직토크쇼’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도민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렴하는 ‘소통의 장’으로 열리는 만큼 경기도 평화정책에 대한 도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평화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4:17 [10:50]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인기기사

LA 빛낸 화보 여신 박민영! “완벽한 패션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