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일부터 30일까지 단원청소년수련관 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 상록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15기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6일 진행된 위촉식에는 1월 면접을 통해 선발한 청소년위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후 수련관 및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역량과 자질을 함양하기 위한 소양교육과 15기 위원회 첫 정기회의도 진행됐다.
 
특히, 정기회의에서는 청소년위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연간활동 설계를 위한 다양한 논의를 했으며, 15기 위원장 선출 및 분과 구성을 실시하여 앞으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활발한 의견제안과 참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운영하고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15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꿈을 향해 도약하는 청소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이라는 활동명을 가지고 활동한다.
 
또한, 안산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참여를 확대하고자 올해 5월 개관 예정인 단원청소년수련관의 참여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제1기를 오는 4월 16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하며, 대상은 만 9세~만 24세 청소년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ansanyouth.or.kr)를 참조하거나 단원청소년수련관(031-412-17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