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다문화가족 어린이, 시민모니터, 러브디트로 회원 등 62명 초청 -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지난 19일(화), 20일(수) 양 일간 초등학생 및 일반 시민 62명을 초청하여 월배 차량기지에서 도시철도 운전견학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월배차량기지 신호.진로취급 견학 전동차 해체.조립작업 견학 비상 시 승객행동요령 체험 운전실에 승차하여 기관사 업무 간접체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지역 다문화가족 어린이 21명, 시민모니터 및 지하철을 사랑하는 모임인「러브디트로」회원 16명, 일반 시민 25명 등 총 62명이 참가하였다. 일반 시민 참가자는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아 선정했다.
 
특히, 행사 전 과정을 수료한 초등학생 어린이들에게는「명예기관사증」이 수여되어 큰 호응을 받았다.
 
시민모니터로 행사에 참가한 임유진씨(여, 52세)는 “이번 행사 가운데 주공장에서의 전동차 분해.조립과정이 매우 흥미로웠고, 특히 운전실에 승차하여 어두운 터널에서 기기를 조작하고 쉴 새 없이 모니터를 확인하는 기관사님을 보며 업무의 고충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며“친절하게 안내해 준 직원 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철도는 시민과의 소통에서 시작되는 만큼 이번 운전견학행사가 시민들의 도시철도에 대한 이해와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