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이 꽃피는 마을, 중산동’,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다양한 교육 열어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3월부터 중산동치매안심마을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치매관련교육을 실시한다.
 
고양시는 2017년, 일산동구 중산동을 치매안심마을(‘기억이 꽃피는 마을’)로지정한후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로중산체육공원에서 ‘돗자리 토크’를 열어 치매예방체조 및 치매예방서비스를 지원했으며, 중산동 소재 1층 상가 10곳을 치매지킴이 ‘치매안심프렌즈’로 지정했다.
 
또한,자원연계 및 조호물품 배부 등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 추진사업의 대상자 선정 시 치매안심마을 지역주민을 1순위로 선정해 시행 중에 있다.
 
중산동에 지원하는 치매관련 교육으로는 ▲중산동 일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하는 치매예방교육 ‘중산고고씽’, ▲치매환자 가족이 가정에서도인지재활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씽씽징검다리’, ▲치매환자 가족들의 돌봄역량 향상을 위한 가족교실 ‘헤아림’ 등이 있다.
 
현재 중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매주 월요일 ‘중산고고씽’이 진행 중이며, 3월 중 ‘씽씽징검다리’와 ‘헤아림’이 개강 예정으로 참여자 모집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안심마을을 위한 다양한 치매관련 교육으로 지역주민의관심을 유도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는 안심마을이 될 수 있도록 보건소가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육관련 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075-4838)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