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연2동 자유총연맹 장기형 회장, 경로당 건강관리 지원


동두천 생연2동 한국자유총연맹 장기형 회장은 지난 16일 부영1단지 경로당을 방문해 당구대, 큐, 당구공 등을 관리하는 재능기부를 실시했다.
 
부영1단지 경로당은 2개의 당구대가 설치되어 지역 노인들의 휴식, 기분전환 및 취미생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나, 자체 유지관리가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자유총연맹 생연2동 분회에서는 당구공 세척기를 기증했을 뿐 아니라 당구장을 운영하고 있는 장기형 회장이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기구들을 유지·관리하는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자유총연맹 생연2동분회 장기형 회장은 “당구가 집중력을 요구하고 판단력이 정확해야 해서 치매예방에 좋을 뿐 아니라, 당구대 주변을 계속 걸어야 하는 신체운동이기에 어르신들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며, “기부 가능한 재능이 도움이 되어 부모님 같은 어르신들을 섬길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부영1단지 경로당 송갑식 회장은 “본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솔선수범하여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애써준 장기형회장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당구시설 관리 통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이 더욱 화합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는 인사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