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9년 제2차 복지사각지대 일제 조사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이종림)는 1월부터 내달 말까지 관내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대상자별 복지욕구를 조사 중이다.
 
이번 조사는 겨울철 난방 사용 여부나 건강상태, 체납된 공과금, 장수사진여부, 물품지원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하며, 민·관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대상자들을 적극 발굴하고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연계 지원하여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다.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년 기초생활수급자 204가구를 대상으로 1차 조사를 완료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2019년 1월 제2차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욕구 조사를 관내 차상위 계층149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하여 주민욕구에 부합하는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 제공 등 보장협의체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종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이번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욕구 조사를통해 대상자들이 원하는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복지혜택 체감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모두가 행복한 생연2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 여러분도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에게 관심을 보내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